금융

웰컴저축銀, 맞춤대출 실적…10명 중 7명 '금리인하' 톡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아현 기자
2022-07-21 15:32:40

맞춤대출, 평균 2%포인트 금리인하

자료사진 [사진=웰컴저축은행]

[이코노믹데일리] 웰컴저축은행이 마이데이터 자산을 활용한 맞춤대출 서비스를 시행하면서 이용자 10명 중 7명은 금리인하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집계한 실적을 21일 발표한 결과, 웰컴마이데이터 맞춤대출 서비스로 평균 연 2%포인트 금리인하 효과가 두드러졌다.

웰컴마이데이터 맞춤대출은 저축은행을 포함해 캐피탈,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 금융위원회 선정 우수 대부회사의 대출 상품이 제공되는 대출 비교 서비스다. 

웰컴저축은행에 따르면 마이데이터에 자산을 연계한 고객 중 맞춤대출 서비스를 이용한 신규대출자 72.58%는 금리인하 효과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평균 연 2.07%포인트의 금리인하를 경험했다. 

이용자의 평균 실행금액은 1600만원으로 평균 금리는 연 14%다. 평균 신용점수는 739점이며 이용자의 65%가 530~830점대로 확인됐다. 

아울러 웰컴저축은행은 출시 이래 이용자 수가 매월 평균 200% 증가했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신용점수 영향 없이 여러 금융회사의 대출 상품을 비교해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증가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임성은 웰컴저축은행 데이터사업팀 팀장은 "중·저신용자에게 특화된 상품으로 보다 합리적인 금리와 한도를 알아볼  수 있게 설계된 맞춤대출 서비스는 높은 금융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며 "최저금리 보상제 등 앞으로도 높은 효율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부영그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경남은행
NH투자증권
국민은행
KB증권
메리츠증권
넷마블
신한은행
우리은행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KB금융그룹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DB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lx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