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신세계百,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이달 발간…ESG 경영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2-06-20 08:29:23

[사진=신세계]


[이코노믹데일리] 신세계백화점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녹색 매장 인증을 받는 등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신세계는 우선 이달 중 ESG 국제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준수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한다.

보고서에는 신세계백화점의 ESG 경영 방향성과 의지, 실천사항 등을 담겼다.

신세계의 비즈니스 전략이 담긴 'Business Area', ESG 경영에 대한 'ESG Impact', 환경을 생각하는 경영, 사람을 위한 기업, 지역사회 가치 창출, 투명한 거버넌스 등 6가지 챕터로 구성된 이 보고서는 영문판과 국문판으로 매년 발간될 예정이다.


신세계는 또 환경부의 녹색 매장 지정 제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2019년 강남점을 시작으로 이달에는 하남점, 김해점, 마산점까지 녹색 매장 인증을 받았다.

지금까지 녹색 매장 인증을 받은 신세계백화점 점포는 총 11개로 업계 최다 수준이다.

신세계는 이 밖에도 친환경 패키지 기준을 마련하고 명절 선물 포장재를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바꾸는 등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이원호 신세계백화점 ESG추진사무국 담당은 "업계 최다 수준으로 녹색 매장 인증을 받고 ESG 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는 한편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 만들기에 동참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넷마블
신한은행
lx
KB희망부자
하이닉스
국민은행
부영그룹
보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KB증권
우리은행
DB
대한통운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