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 청년 고용 해결사로 나선다...AI 인재 4000명 육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6-14 11:10:54

만 19~29세 청년이면 학력·전공 상관없이 22일까지 지원 가능

7~8월 국내 최고 AI 전문가 핵심 강의...해커톤 대회 참가 기회

[이코노믹데일리] LG가 청년 고용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규모 채용 계획에 이어 이번엔 새로운 인공지능(AI) 전문가 육성 계획을 내놨다. 

LG는 청년 대상 인공지능(AI)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인 LG에이머스(LG Aimers)를 신설해 연간 4000명 이상의 청년 AI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14일 밝혔다. 그간 회사 내부적으로는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지만 외부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만든 건 이번이 처음이다. 

AI 기초 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추고 있는 만 19세에서 29세의 청년이라면 학력이나 전공에 상관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LG 에이머스에 지원할 수 있다. 비대면 교육을 선호하는 분위기를 고려해 2개월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LG 에이머스에 선발되면 7월 한 달간 △배석주 한양대 산업공학과 교수 △강제원 이화여대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이원종 서울대 지능정보융합학과 교수 등 국내 AI 전문가 6인의 핵심 이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LG AI 해커톤' 참가도 가능하다. 해커톤은 주어진 문제를 제한된 기간 안에 해결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이론 기반의 지식 습득을 넘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성적 우수자들에게는 LG 계열사 면접 기회가 주어진다.

김이경 LG 인사육성팀장은 “AI 전문가가 되고 싶어하는 청년들에게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AI 인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는 단비 같은 역할을 하는 대표 AI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광모 LG 대표가 경기도 평택시 LG 디지털 파크 내 LG전자 HE연구소를 방문한 모습 [사진=LG]


한편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앞서 발표한 대규모 채용과 별개로 진행된다. 앞서 LG는 2026년까지 매년 약 1만명씩 총 5만명을 직접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주력 사업을 고도화하면서 미래 성장 사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조치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수시 채용 방식으로 인재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규 채용 인원 상당수는 AI, 소프트웨어(SW), 빅데이터, 친환경 소재, 배터리 등의 R&D 분야에 분포할 전망이다. 대학·관련 기관과의 협업으로 인재 육성 프로그램도 적극 지원한다. 

작년에는 정부 주도의 청년희망 온(ON) 프로젝트에 참여해 향후 3년간 평균 3만개 이상의 신규 일자리를 마련하기로 했다. 청년희망 ON 프로젝트는 정부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교육 기회와 일자리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사진=LG]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KB증권
하나증권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신한금융
넷마블
기업은행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보령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신한은행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