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디스플레이, 임금인상률 9%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승한 인턴기자
2022-05-12 16:14:15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삼성디스플레이가 올해 임금인상률을 9%로 최종 확정했다. 이는 삼성전기, 삼성전자의 인상률과 동일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2일 오전 임금·복리후생 조정 결과를 임직원들에게 공지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기본 인상률 5%, 성과 인상률 4%로 전년 대비 임직원 연봉을 평균 9% 인상하기로 했다. 성과 인상률은 업계 내 경쟁력 유지를 위해 지난해 평균 3.0% 대비 1.0%p 오른 평균 4.0% 인상으로 결정했다.

또 임직원의 충분한 휴식을 보장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유급휴가 3일을 신설했고, 배우자 출산 휴가를 기존 10일에서 15일로 늘렸다. 직원들을 위한 휴양소 확대 등 복리후생도 강화했다.

지난해 삼성디스플레이는 2021년도 임금협상을 두고 노조와 진통을 겪었다. 노조 간부를 중심으로 한 파업까지 벌어진 끝에 임금협상에 최종 합의했다.

그러나 올해는 노동조합과 임금협상을 하는 기간 노사협의회와도 협의를 병행했다. 비슷한 시기 협의를 마무리 하면서 노사간 분쟁 없이 원만하게 근로조건을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올해 노사 간에 원만하게 임금협상을 마무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라며 "앞으로도 성숙한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지켜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달 18일 노동조합과 2022년 임금협약 조인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KB증권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넷마블
DB
신한라이프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보령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경남은행
하이닉스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