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8 수요일
맑음 서울 18˚C
맑음 부산 18˚C
대구 17˚C
맑음 인천 17˚C
흐림 광주 16˚C
맑음 대전 18˚C
울산 16˚C
흐림 강릉 16˚C
흐림 제주 17˚C
건설

롯데건설·대구직업전문학교, 하자보수 전문인력 키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3-31 10:04:52
이미지 확대

왼쪽부터 김기호 대구직업전문학교 교장, 황규석 롯데건설 C/S부문 상무, 최병철 ㈜일로이룸 대표가 대구 북구에 있는 직업전문학교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지난 23일 대구직업전문학교 및 일로이룸과 '대구권역 숙련 건설 기능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증가하는 입주 관리 하자보수 전문인력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체결됐다.

대구직업전문학교는 1987년 노동부 인정 직업훈련원으로 설립돼 약 35년간 직업 능력 개발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공동주택 하자보수 다기능공 교육과정' 신설 예정이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및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로이룸은 2010년 고용노동부 사업 민간위탁기관으로 지정돼 대구 및 경북 각 거점지역에 다수의 취업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지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전문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교육생에게 현장실습 및 서비스마인드 교육뿐만 아니라 교육을 위한 강사 및 실습시설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생 중 우수인력을 발굴해 롯데건설에 우선 채용함으로써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자보수 전문인력을 다수 양성해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마련하고 고객만족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현대
한화
KB증권
대원제약
국민카드
KB손해보험
NH
미래에셋
신한은행
우리은행_1
DB그룹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NH투자증
국민은행
DL이엔씨
신한
하나금융그룹
수협
종근당
LX
DB손해보험
우리은행_2
SK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롯데케미칼
농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