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길어진 코로나에 건강·펫·배달 등 다양한 신사업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2-03-24 07:00:00

유통가 주총 키워드...새 먹거리는

[사진=롯데쇼핑]

 올 주총 유통업계는 코로나 사태로 힘을 받는 신사업 확대를 위해 주류·건강보조식품 소매, 계약 배달 판매 등 다양하게 사업을 추가하며 정관 손질에 나선다. 화장품업계 경우 정관에 경영 철학 등을 명시, 정체성을 다잡고 상호를 손보는 등 신발끈을 다시 묶는 일면도 보인다. 

23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업계는 코로나 장기화 속 신사업 모색에 적극 나서고 있다. 와인 사업(롯데쇼핑)이나 미술 사업(신세계)뿐 아니라 건기식, 사료 등 관심이 증가하는 건강과 펫, 배달 사업 분야까지 다양하다. 

SPC삼립(25일)은 사업 목적에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수출입, 사료 제조·유통·수출입 추가하며 신사업을 본격화한다. 편의점 CU의 BGF리테일(29일)도 건강보조식품 소매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했다. 이외 고속도로 휴게소 및 주유소(LPG·전기 충전소 포함) 건설·운영·임대 관련 사업을 추가하고 사업 확대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28일)는 계약 배달 판매업을 추가했다. 

캐릭터 사업도 확대한다. 신세계푸드(28일)는 콘텐츠 제작 유통·판매업, 캐릭터 상품 제조 판매업 및 제3자 라이선싱 부여 등 사업 목적에 캐릭터 사업을 추가했다. 정용진 부회장 부캐(부 캐릭터) '제이릴라' 신사업 확대를 위한 것으로 보인다. 

뷰티 양강은 성장세인 더마 화장품에 힘을 주는 모습이다. 뷰티 양강 아모레퍼시픽은 24일 주총에서 창업 정신을 바탕으로 회사 소명을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로 정의한다며 경영 철학을 명문화, 전문을 신설하고 사업 목적에 의료기기 제조업 및 판매업을 추가한다. 

작년 9월 아모레퍼시픽이 코스메슈티컬(치료 기능 있는 화장품) 계열사 에스트라를 흡수 합병함에 따라 피합병 법인의 기존 사업을 지속하기 위해 해당 사업을 추가한 것이다. 

LG생활건강은 28일 주총에서 영문 상호를 손질한다. 기존 LG HOUSEHOLD & HEALTH CARE, LTD.를 LG H&H Co., Ltd.로 변경한다. 또 기존 의약품 등 관련 사업 목적에서 '의료용구'를 현행법 용어가 변경된 데 따라 '의료기기'로 바꾸고 '수입' 거래를 추가했다. 업계는 피지오겔 등 유통 경로 확장을 위한 조치로 보고 있다. 

업계는 "코로나 사태 실적 돌파구, 성장 동력이 될 신사업에 사활을 걸고 있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국민은행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대한통운
미래에셋
대원제약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넷마블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신한금융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DB
KB증권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우리은행
기업은행
보령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lx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