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현대건설, 한국씨티은행과 '글로벌 사업 확장 및 ESG 가치 이행'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3-04 17:49:36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오른쪽)과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이 지난 24일 종로구 계동 현대건설 본사 사옥에서 열린 ‘글로벌 사업 확장 및 ESG 가치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 행사에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지난달 24일 종로구 계동 사옥에서 한국씨티은행과 '글로벌 사업 확장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가치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영준 현대건설 대표이사와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은행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한국씨티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선진화된 금융 상품을 활용할 예정이다. ESG 관련 정보와 경험 공유를 통해 양사 관계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앞서 현대건설은 지난해 씨티은행의 주도로 한국 ECA 및 글로벌 은행들과 협업해 파나마 메트로 3호선의 초대형 금융조달 계약을 성공적으로 매듭지은 바 있다. 페루 신공항 토목·건축 프로젝트도 동반 수주하며 글로벌 신시장 경쟁력을 증명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해상풍력, 수소액화 등 ESG 시장을 선점하는데 있어 한국씨티은행의 ESG 금융 확대 방침과 함께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며 "한국씨티은행이 제공하는 최적의 금융 솔루션을 활용해 앞으로도 ESG 관련 해외 프로젝트 성공 스토리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넷마블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KB증권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보령
NH투자증권
국민은행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우리은행
기업은행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