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2' 위너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2-02-15 07:15:00

[사진=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2'에서 '위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제 디자인 공모전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가 심사위원장을 맡고 전 세계 8개국 34명의 심사위원이 참여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디자인 상이다. 

지난해에도 바디프랜드는 시각 로고를 청각적으로 형상화한 브랜드 사운드 작품으로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 2021' 위너를 수상했다. 이번엔 더 나아가 브랜드 뮤직을 비롯한 청각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우수성과 국제적 인정을 받은 것이다. 

사운드의 심미성, 세련됨뿐 아니라 브랜드와의 적합성, 사운드 디자인 제작 프로세스 합리성 등 많은 요소들이 이번 심사에서 평가됐다. 바디프랜드는 '청각 디자인 자체의 아름다움은 물론 사운드 디자이너 의견에 더해 소비자들 인식까지 반영한 작품'이라는 평을 들으며 브랜드 사운드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바디프랜드 청각 경험 디자인 전반을 기획한 국민대학교 사운드 경험 디자인 연구소 남궁기찬 교수는 "안마의자 시장에서 굳건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바디프랜드는 제품의 차별화한 기술 서비스 제공에서 더 나아가 사용자들에게 감성적 만족을 제공하기 위한 '보이지 않는 디자인 영역'까지 연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는 청각뿐 아니라 사용자 중심의 경험 디자인을 바탕으로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는 국민대학교 스마트경험디자인학과 사운드 UX 디자인 연구소와 함께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사운드와 브랜드 뮤직은 국내 미디어아트팀 'ARTECH' 미디어아트와 함께 지난 1월 미국에서 열린 'CES 2022'에서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해당 청각 경험 디자인 결과물인 브랜드 사운드와 브랜드 뮤직은 바디프랜드 대표 사운드 로고로서 향후 바디프랜드 광고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보령
넷마블
국민은행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대원제약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NH투자증권
KB증권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