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올해도 '비대면' 설...귀성 대신 선물" 신세계百, 한우 등 고가 선물 '인기'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올해도 '비대면' 설...귀성 대신 선물" 신세계百, 한우 등 고가 선물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2-01-25 08:56:38

[사진=신세계백화점]

 이번 설 역시 귀성 대신 마음을 담아 선물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초고가 와인과 한우, 수산물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에 구매가 몰렸다. 

25일 신세계가 설 명절 행사 기간이었던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23일까지 매출을 집계한 결과 설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대비 30.4% 올랐다. 

품목별로 주류(65.9%)가 신장률이 가장 높다. 이어 농산(19.2%), 축산(19.1%), 수산(13.5%), 건강(5.1%) 등 순이다.

전반적인 매출 호조 속 프리미엄 고가 선물세트 성장은 더욱 두드러졌다. 신세계백화점 대표 프리미엄 선물 브랜드 '5스타' 매출은 지난해 설 대비 45.8% 고신장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신세계 5스타 선물세트'는 전국 산지 발굴부터 생산까지 철저한 기획과 관리에 의해 탄생한 신세계 대표 명품 선물세트다.

품목별 매출을 보면 과일세트로 대표되는 농산 상품 중 15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는 신장률이 90%에 달한다. 

사과·배뿐 아니라 애플망고·한라봉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고가 세트도 수요가 높았다. 특히 애플망고 만복(16만5000원)은 지난해보다 3배나 더 팔렸다.

대표 명절 선물로 꾸준히 인기인 한우세트 등 축산 매출은 올해도 신장률이 20% 가깝다. 귀성 여비가 줄어든 만큼 고가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명절 선물세트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프리미엄 한우 세트 매출은 지난해 보다 31.7% 올랐고 한우 맛집 협업 세트도 전년 대비 84% 신장했다.

올해는 참굴비·왕갈치 등 50만원대 수산 선물세트도 2배 이상 판매되며 호응이 컸다. 수산물 역시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전년 대비 65%나 올랐고 100만원 이상 초고가 상품도 20% 가까이 확대됐다. 

한편 정부가 설을 맞아 농수산물 선물 허용가액을 20만원까지 한시적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10만원 이상 20만원 이하 선물세트 매출은 33.7% 신장했다.

특히 10만원대 선물 구성비가 높은 농산품 판매가 늘어나면서 10만원대 청과 선물세트는 지난해 보다 2배 더 판매되었다. 15~20만원대 굴비 세트와 은갈치 세트도 작년보다 2배 더 팔렸다. 

이외 '홈술·혼술' 트렌드 확산으로 주류 선물세트 매출은 65.9% 신장했다. 주류 신장세에 10만원 이하 상품은 전년 대비 30% 올랐고 10만원 이상 고가 상품은 183%나 신장했다. 

프리미엄 샴페인과 와인 수요도 높았다. 실제 스크리밍 이글, 할란 에스테이트 등 프리미엄 테마 와인도 한정 상품 전체 완판됐다. 이번에 선보인 설 선물세트 중 최고가 상품 '올리비에 번스타인 2018 그랑 크뤼 (6병·2400만원)'도 완판을 앞두고 있어 프리미엄 와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이달 30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은 설 선물 판매 특설 코너를 두고 국내산 선물 품목과 물량을 늘려 명절 선물 판매를 진행한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 담당은 "비대면 설 트렌드로 고향 방문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달라진 명절 고객 수요에 맞는 고품질의 다양한 상품과 물량을 확대해 설 선물 시장을 선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부영그룹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KB증권
미래에셋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NH투자증권
lx
대한통운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보령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DB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