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백화점 업계 선물세트 매출 '쑥'…"프리미엄 세트 잘나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아현 기자
2022-01-23 15:46:10

현대百, 쌀 선물세트 전년比 11배 증가

자료사진 [사진=롯데쇼핑]

설 연휴 대목을 앞둔 백화점업계가 함박웃음이다. 선물 세트 매출액이 작년 대비 급증한데 이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설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한 이달 14일부터 21일까지 쌀 선물세트의 경우 전년 대비 11배 매출이 늘어났다.
 
현대백화점은 2020년부터 쌀 선물세트를 판매해왔는데, 올해는 초반부터 주문량이 몰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쌀 선물세트를 구입한 법인 고객 중 절반 이상은 은행이나 증권사 등 금융기관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쌀 선물세트는 한우나 굴비 등 주력 설 선물 품목보다 매출 비중은 미미하지만 올해를 기점으로 하나의 새로운 명절 선물세트 품목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이달 21일까지 30만원 이상의 고가 선물세트 매출이 68%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10~20만원대 중고가 선물세트 매출은 20% 증가했다.
 
설 선물세트 판매 실적은 와인이 견인차 역할을 했다. 해당 기간 와인 매출은 전년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육 매출은 30% 증가했고, 과일은 25%, 굴비는 20% 늘어났다.
 
온라인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비 57% 증가했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함께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등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김영란법 가액 증가와 더불어 명절에 귀성 대신 고단가 선물을 선택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대폭 확대하고, 실속 위주의 여러 혼합세트를 강화한 점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수산 선물세트 실적이 전년비 78% 증가했다. 구매 고객 수도 약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설 명절을 맞아 1인 가구 맞춤 소포장 선물세트부터 250만원 명품 굴비세트까지 다양한 수산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대원제약
KB희망부자
부영그룹
DB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신한은행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미래에셋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lx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넷마블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증권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