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효성티앤씨·효성첨단소재 신규 대표이사 내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1-12 14:19:42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내정자(왼쪽)와 이건종 효성첨단소재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효성그룹]


 효성그룹이 김치형 부사장을 효성티앤씨 대표이사로, 이건종 효성화학 대표이사 부사장을 효성첨단소재 대표이사로 각각 내정했다고 12일 밝혔다.

김 대표이사 내정자는 서울대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3년 효성 기술연구소에 입사했다. 효성 안양공장장과 구미공장장, 스판덱스PU장을 역임하면서 효성의 스판덱스 사업 성장에 기여했다.

특히 베트남법인장과 동나이법인장을 맡으며 베트남 생산법인이 글로벌 전초기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지난해 말에는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신속한 위기 대응을 통해 베트남 공장의 안정적 운영을 이끈 공로로 ‘올해의 효성인상’을 수상했다.

이 대표이사 내정자는 건국대 화학과를 졸업한 뒤, 삼성전자 LCD제조센터장, 원익머트리얼즈 대표이사를 역임한 화학 전문 기술 경영인이다. 2018년 효성화학 네오캠(Neocham) PU장으로 입사한 뒤 2020년 3월부터 효성화학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글로벌 팬데믹 위기를 극복하며 효성화학의 첫 글로벌 생산기지인 베트남 폴리프로필렌 공장 건립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내정자는 효성화학 대표이사를 겸직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DB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KB증권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하이닉스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보령
넷마블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