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신년사] 김현준 LH 사장 "수도권 공급 확대 지속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1-03 10:44:34

김현준 LH 사장[사진=LH]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은 3일 임직원들에게 “주택공급 확대·국토 균형발전 등 성공적인 정책수행에 전사적 역량을 결집하자”고 주문했다.

김 사장은 이날 경남 진주시 LH 사옥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주택공급 확대 등 정부정책을 차질없이 수행하면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을 지속해 2022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의 부동산 시장 하향 안정세를 안착시키기 위해 3기 신도시, 2·4대책 등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를 지속 추진하고 매입임대 등을 활용한 전세형 주택공급에 매진하는 한편, 도시첨단산업단지 및 K-스마트도시, K-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국토 균형 발전과 민간 해외진출도 지원하자”고 했다. 올해 LH는 3기 신도시 보상비 등으로 사상 최대 규모인 40조원을 사업비로 투입할 예정이다. 이어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도 임직원에 말했다.

김 사장은 “생애주기·가구·지역별 수요 맞춤형 주택 공급을 넘어 새로운 도시·주택의 사업모델을 만들자”고도 제안했다. 그는 인구 감소와 탄소 중립 등 사회 변화를 담아낼 수 있는 주택 상품 개발과 디지털 트윈(현실 공간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하는 기술), BIM(모든 건축물 정보를 디지털화해 관리하는 기술) 등 신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도시 조성 등을 예로 들었다. 이와 함께 “2022년을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아 ESG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높여나가야 한다”고도 덧붙였다.

김 사장은 “막중한 정책사업과 내부 혁신을 지속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거문고의 줄을 팽팽하게 고쳐 맨다는 ‘해현경장(解弦更張)’의 정신으로 국민 기대 이상의 혁신을 통해 2022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만들어가자”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lx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하나증권
DB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KB증권
신한은행
부영그룹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보령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신한금융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미래에셋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