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 지주사 대표로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장
2020-09-28 14:42:42

故임성기 회장 부인으로 지난 8월 한미약품그룹 회장에 올라

한미사이언스, 송영숙·임종윤 각자 대표 체제로 변경

[사진=한미약품그룹 회장]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이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 대표에 올렸다. 송 회장은 대표이사로, 장남인 임종윤 대표이사 사장과 함께 회사를 이끌 예정이다.

28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한미사이언스는 이날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송 회장을 신규 대표이사에 선임했다. 이로써 한미사이언스는 임종윤 단독대표에서 임종윤·송영숙 각자 대표 체제로 변경돼 운영된다.

고(故) 임성기 회장의 부인인 송 회장은 가현문화재단 이사장과 한미약품 고문을 맡아오다 지난 8월 고 임성기 회장이 타계한 후 한미약품그룹 회장으로 선임됐다. 이번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가 된 데 따라 지주회사와 사업회사를 총괄 경영하게 됐다.

송 회장은 신임 회장 추대 당시 “임성기 전 회장의 유지를 받들어 현 경영진을 중심으로 중단 없이 계속 신약개발에 매진하고, 해외 파트너들과의 지속적 관계 증진 등을 통해 제약강국을 이루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송영숙·임종윤 대표이사의 각기 다른 능력과 경험이 합쳐져 경영 및 의사 결정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한미사이언스가 지주회사로서 한미약품그룹을 더욱 성장시키는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딸인 임주현 한미약품 부사장도 한미사이언스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그동안 임 부사장은 한미약품에서 미등기임원으로 글로벌전략 등의 업무를 맡아오다 이날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 이사회에 합류했다.

이로써 고 임성기 회장의 직계가족이 한미약품그룹의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와 주요 사업회사인 한미약품의 이사회에 모두 합류했다. 셋째이자 차남인 임종훈 한미약품 부사장은 지난 2017년 누나보다 먼저 사내이사에 선임된 바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주안파크자이
KB증권
신한은행
보령
DB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대한통운
하이닉스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부영그룹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국민은행
lx
경남은행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