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위메이드, 초대형 신작 MMORPG '미르5' 최초 공개…차원을 넘나드는 모험 시작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위메이드, 초대형 신작 MMORPG '미르5' 최초 공개…차원을 넘나드는 모험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7 16:18:14

'미르4' 세계관 이어가는 이야기…'투사' 등장

고품질 오픈월드, 블록체인 기술 적용…혁신적인 게임 경제 구조 구축

미르5 아트 데모 영상 화면
'미르5' 아트 데모 영상 화면

[이코노믹데일리] 위메이드는 27일, 위메이드넥스트에서 개발 중인 초대형 신작 MMORPG '미르5'를 최초 공개했다. '미르5'는 2001년 중국에서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미르의 전설2' IP 기반 PC MMORPG로, 차원을 넘나드는 배 '신기선'을 타고 낯선 세계로 건너간 원정대의 이야기를 펼친다.

금일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 아트 데모 영상에서는 '미르5'에서 처음 등장하는 클래스 '투사'와 '미르4'에서도 많은 이용자의 사랑을 받았던 초월드 보스 '네르칸'과 전사들이 펼치는 치열한 전투를 담았다.

위메이드넥스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40만 명 이상을 돌파한 전작 '미르4'를 통해 개발력을 인정받았다. '미르5'는 이러한 전작의 성공을 기반으로 더욱 진화된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르5'는 언리얼 엔진5(Unreal Engine5)를 활용해 고품질 오픈월드 PC MMORPG 장르로 개발되고 있다. 또한, 확률형 아이템 판매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이용자의 플레이 가치를 게임 내에서 보상받을 수 있도록 초기 단계에서부터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고려해 게임 경제 구조 전반을 설계하고 있다.

'미르5'는 특히, 위믹스3.0(WEMIX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최적화된 토크노믹스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대한통운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lx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우리은행
DB
kb금융그룹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하나증권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대원제약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넷마블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미래에셋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