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갤S24 언팩] 놀라운 스펙의 카메라…삼성, 애플 제칠 '비장의 무기' 출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1-18 06:03:53

AI 기반 카메라·동영상 촬영 가능해

갤럭시 앱·생성형 편집 기능도 '주목'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에 위치한 SAP센터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가 개최됐다사진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에 적용된 인공지능(AI) 카메라와 사진 편집 기능을 사용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17일(현시지간) 미국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4' 행사에서 공개한 갤럭시 S24 시리즈에는 인공지능(AI) 카메라가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줌 화질이 대폭 향상된 것은 물론 어두운 환경에서도 한층 밝고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S24 시리즈는 AI 기반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해 줌 기능부터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까지 한층 더 안정된 화질을 제공한다. 특히 후면 카메라뿐만 아니라 전면 카메라에도 전용 'ISP(Image Signal Processing)블록'을 적용해 효율적으로 노이즈(잡티)를 줄여준다.

우선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 S24 울트라에는 '쿼드 텔레 시스템(Quad Tele System)'을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다. 이 기능은 2배, 3배, 5배, 10배 줌을 모두 광학 수준의 고화질로 제공한다.

5배 줌을 지원하는 새로운 5000만 화소 적응형 픽셀 센서와 AI 기술은 10배 줌을 포함해 거리와 관계없이 훌륭한 사진과 영상 결과물을 제공한다. 적응형 픽셀은 사진 촬영 효율을 극대화한다. 100배 스페이스 줌 역시 더욱 향상된 디지털 줌 화질을 통해 멀리 떨어진 피사체를 명확하고 깨끗하게 촬영하게 해준다.

나이토그래피 기능 향상으로 어두운 밤 등 저조도 환경에서 줌 기능을 활용해도 사진과 영상 모두 깨끗하고 흔들림 없는 결과물을 제공할 전망이다. 울트라에 탑재된 5배 광학 줌 카메라는 픽셀(화소) 크기가 전작 대비 약 60% 커진 1.4 마이크로미터(μm)다. 전작인 갤럭시 S23 울트라는 광학 10배 줌에 디지털 10배 줌을 더해 100배 줌을 지원한다.

기본 내장된 갤러리 애플리케이션(앱)의 편집 기능은 사진·동영상 완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편집 제안' 기능은 AI가 사진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편집 도구를 제안한다. 예를 들어 '빛 반사 제거' 등 자주 사용되는 기능을 우선적으로 제안해 효율적인 편집 환경을 제공한다.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생성형 편집' 기능도 주목된다. 갤럭시 AI는 잘린 사진 일부를 알아서 생성해 자연스럽게 사진을 완성해 준다. 또 슈퍼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가 적용돼 색감 보정 기능이 개선됐다. 또한 촬영 셔터를 누르기 전 프리뷰 화면에서부터 촬영 결과물과 동일한 Super HDR 화질로 피사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Z세대들의 관심을 모으는 신기능도 눈에 띈다. 신제품은 인스타그램 등 SNS의 앱 내 카메라로 촬영할 때도 기본 카메라의 솔루션을 적용해 고화질 촬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슈퍼 HDR 화질 그대로 인스타그램 피드나 릴스에 사진과 비디오 공유도 가능해진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보령
KB증권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기업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lx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DB
넷마블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