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원스토어, 크래프톤서 200억 투자 유치…글로벌 진출 힘 싣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0-17 16:44:30

대한민국 대표 앱마켓 넘어 해외진출 준비 중인 원스토어 잠재력에 투자

원스토어, 국내·외 통신사 및 글로벌 IT·게임 기업 투자 유치한 대표 앱마켓으로 우뚝

앱마켓 원스토어
앱마켓 원스토어

[이코노믹데일리] 앱마켓 원스토어가 크래프톤으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앱마켓을 넘어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원스토어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원스토어를 통해 해외 게임시장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원스토어는 이번 투자 유치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앞서 원스토어는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MS)와 도이치텔레콤의 투자회사 DTCP로부터 약 1,500만 달러를 투자 받으며 글로벌 파트너를 다수 확보한 바 있다.

SK스퀘어·네이버·KT·LG유플러스 등 국내 대표 기업들과 MS·DTCP에 이어 크래프톤의 투자까지 유치하면서 국내·외 통신사 및 글로벌 IT·게임 기업이 참여한 전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앱마켓으로 우뚝 서게 됐다.

원스토어는 유럽과 미국 등의 글로벌 시장이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을 위해 제3자 앱마켓 도입 의무화 등의 정책들을 속속 시행하는데 힘입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7월 글로벌 투자 전문가인 이기혁 CFO를 영입하고 다수의 잠재 투자자로부터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적 투자자 및 자금력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모회사인 SK스퀘어도 원스토어의 밸류업을 위한 투자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이번 크래프톤의 지분 투자는 단순한 재무적 투자를 넘어 원스토어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토종 앱마켓으로 시작한 원스토어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대표 앱마켓으로 거듭날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미래에셋
KB증권
경남은행
KB금융그룹
기업은행
국민은행
부영그룹
KB희망부자
lx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하나증권
대원제약
보령
하이닉스
DB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대한통운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