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한 총리 개천절 경축사, "국민 역량 모아 새로운 대한민국 열어가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10-03 14:16:06

'널리 이롭게 빛, 내리다' 주제로 단기 4천3백55주년 개천절 기념식 개최

한덕수 국무총리가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개천절 경축식에서 경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하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개천절 경축식에서 경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하뉴스]
[이코노믹데일리] 한덕수 국무총리는 3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단기 4천3백55주년 개천절 기념식에 참석해 “우리는 새로운 국제질서가 요구되고, 기존의 공식이 근본적으로 달라지는 거대한 도전 앞에서 도약이냐, 퇴보냐의 기로에 서 있다”면서 “다시 한번, 우리 국민의 역량을 모아, 새로운 대한민국의 길을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경축사에서 △신산업과 기술혁신으로 경제 재도약 △다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가치와 법치 정립을 강조했다. 

한 총리는 “정부는 과감한 규제개혁으로 투자를 활성화하고 기술혁신을 촉진해 나가겠다”며 “노동, 연금, 교육 등 3대 구조개혁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며, 대외신인도를 회복하고, 재정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건전재정의 기조를 유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청년들이 미래혁신의 주역이 되도록, 일자리창출, 주거안정, 자산형성 등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어르신들이 돌봄, 일, 노후까지 탄탄히 보장받으실 수 있도록, 튼튼한 사회안전망을 만들어 나가며, 발달장애인, 한부모가족, 다문화 가정 등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걱정없이 살 수 있도록, 질 높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어 “우리 정부는 헌법적 가치를 바로 세우고, 법치를 유린하는 특권의식이나 불법적인 관행, 그리고 집단적 이기주의에 단호히 대처할 것” 이라며 “가짜뉴스는 우리 공동체의 신뢰와 믿음을 깨트리고, 자유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사회적 재앙이다. 정부는 국회에서 논의 중인 가짜뉴스 관련 법률이 조속히 마련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정부는 앞으로도 국민의 목소리에 열심히 귀를 기울이고, ‘국민의 뜻이 곧 국정의 방향’이 되고 ‘민생이 곧 정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경축식은 홍익인간(弘益人間) 이라는 숭고한 정신이 대한민국 뿐 아니라 온 세계에 널리 퍼져 평화롭고 아름다운 세상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널리 이롭게 빛, 내리다’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국가 주요 인사, 정당·종단대표와 주한외교단, 개천절 관련 단체, 각계 대표, 시민 등 1500여명이 참석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보령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NH투자증권
lx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KB증권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하나증권
신한금융
미래에셋
하이닉스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대원제약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