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 3사'와 먹거리 공동 개발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6-08 15:36:04

CJ제일제당, 이마트·SSG닷컴·G마켓과 맞손

8월부터 만두·분식·케어푸드 등 출시…신세계 플랫폼서 선론칭

CJ제일제당과 신세계그룹 유통 3사의 협업 로고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이코노믹데일리]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 개발한 상품을 출시한다.

8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 협업 콘셉트는 ‘세상에 없던 제일 혁신적인 푸드의 신세계’다. 데이터 기반 혁신 제품 상품화, 유통 및 마케팅 등 두 영역에서 협업이 진행된다.
 
CJ제일제당은 제품과 브랜드 기획·제조·마케팅을, 신세계 유통 3사는 데이터·MD·플랫폼 기획과 운영에서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우선 CJ제일제당의 주요 가정간편식(HMR) 제품인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와 ESG 카테고리인 비건 제품을 중심으로 올해 4분기 선보이는 것이 목표다.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할 계획이다.
 
주요 제품들의 출시 시점은 올 하반기로 점쳐지며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적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협의 완료된 품목은 HMR(만두 등), K-스트리트 푸드(분식류), ESG(케어푸드 등) 등 총 5가지 카테고리다. 이 제품들은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먼저 만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최고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 손을 맞잡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며 “기업간 시너지를 통해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한화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
KB국민은행
롯데캐슬
신한금융
LX
대한통운
신한은행
종근당
하나금융그룹
e편한세상
SK하이닉스
우리은행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지주
KB증권
미래에셋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