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르노코리아 'XM3' 유럽서 인기...친환경차 수출 7만 대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9-08 11:02:43

XM3 E-TECH 하이브리드, 고급 트림 중심으로 판매 증가세

2020년 12월 XM3 첫 유럽 수출 선적 개시 모습.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이코노믹데일리]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올 가을 국내에서 출시하는 'XM3'(수출명 르노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모델이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XM3 E-테크(TECH) 하이브리드 모델은 지난해 6월 유럽 시장에 첫선을 보인 이래 올해 7월까지 유럽 소비자들에게 5만4123대가 출고됐다.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의 내수 및 수출용 XM3 누적 생산 대수도 8월까지 하이브리드 7만여대를 포함해 총 19만 대를 넘어서며 20만 대 달성을 눈앞에 뒀다.

유럽 자동차 시장이 여러 악재 상황 속에서 전년대비 판매 감소를 겪고 있는 가운데 XM3는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을 중심으로 르노 브랜드 승용 모델 중 올 8월 누적 주문 대수 기준으로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유럽 시장에서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국내 타사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5%가량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선전하고 있다. 국내 시장과 마찬가지로 소비자들의 고급 트림 선호도가 높아 상위 2개 트림이 유럽 XM3 E-TECH 하이브리드 전체 판매의 90%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 프로젝트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가 개발을 주도한 XM3는 정통 SUV의 디자인 비율과 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충족시키는 새로운 콘셉트의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다.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유럽 WLTP 복합 연비는 20.4 km/l이며, 국내 기준 적용 시 유럽 대비 80~85% 수준 연비가 예상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롯데캐슬
우리은행
종근당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국민은행
신한은행
KB금융그룹
KB증권
미래에셋
신한금융
한화
DB손해보험
DB
SK하이닉스
NH투자증
한국유나이티드
e편한세상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