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7 화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4˚C
맑음 대구 3˚C
맑음 인천 -3˚C
흐림 광주 2˚C
맑음 대전 0˚C
맑음 울산 4˚C
맑음 강릉 2˚C
흐림 제주 6˚C
IT

롯데이노베이트·더존비즈온, AI 기반 ERP 전략적 협력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청빛 기자
2026-01-27 11:25:47

데브멤버·옴니이솔 연계로 차세대 지능형 ERP 추진

중대형 사업 공동 공략 및 글로벌 시장 모색

김경엽 롯데이노베이트 대표오른쪽과 이강수 더존비즈온 부회장 왼쪽이 AI 기반 ERP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이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롯데이노베이트
김경엽 롯데이노베이트 대표(오른쪽)과 이강수 더존비즈온 부회장 (왼쪽)이 'AI 기반 ERP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이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롯데이노베이트]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이노베이트(대표 김경엽)는 더존비즈온과 협력해 AI(인공지능) 기반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수요가 AI 중심의 'AX(인공지능 전환)'로 고도화되는 가운데 차세대 지능형 ERP 솔루션으로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지난 26일 서울 본사에서 김경엽 롯데이노베이트 대표이사와 이강수 더존비즈온 부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AI 기반 ERP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롯데이노베이트의 대외 경쟁력 강화와 사업 다각화를 목표로 한다. 양사는 ERP 시스템의 AI 고도화를 시작으로 중대형 사업 컨소시엄 구성, 공동 제안, 유지보수 사업 등 전방위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롯데이노베이트의 차세대 AI 기반 통합 SDLC(소프트웨어 개발 생명주기) 플랫폼 '데브멤버'와 더존비즈온의 AI 기반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 '옴니이솔'을 연계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시스템 구축 기간 단축과 운영 효율성 제고 등 비용 절감 효과가 전망된다. 롯데이노베이트의 대형 IT 사업 수행 경험과 리스크 관리 역량에 더존비즈온의 국내 대표 ERP 솔루션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 진출도 모색할 계획이다.

양사는 사업 초기 단계부터 기술 지원을 강화하고 기업 고객에 최적화된 AX 환경 구현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롯데이노베이트의 산업별 IT 개발·운영 노하우와 더존비즈온의 솔루션 기술력을 결합해 차별화된 고도화 방안을 제시하고 실무 협의체를 중심으로 공동 사업 기회를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김경엽 대표는 "이번 협력은 롯데이노베이트의 시스템 개발 역량과 더존비즈온의 솔루션 기술력이 결합해 시장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외 사업을 적극 확대하고 시스템을 고도화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한편 미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우리은행
NH
K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이마트
LG
현대오일뱅크
KB국민은행
손해보험
한화
kb금융그룹
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
삼성화재
cj
kt
kb금융그룹
kb캐피탈
신한은행
삼성전자
삼성물산
농협
여신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태광
삼성증권
kb금융그룹
HD한국조선해양
부산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