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6 월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5˚C
맑음 대구 4˚C
맑음 인천 -2˚C
흐림 광주 2˚C
흐림 대전 0˚C
흐림 울산 4˚C
흐림 강릉 2˚C
흐림 제주 5˚C
금융

토스뱅크xBBC, 'Common Good' 캠페인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6-01-26 09:00:23

역대 조회수 1위…전 세계에 '공공선' 가치 전해

"기술 중심 혁신이 삶 바꾸는 힘 될 수 있도록 지속 증명"

토스뱅크xBBC Common Good 캠페인 성료 사진토스뱅크
토스뱅크xBBC, 'Common Good' 캠페인 성료 [사진=토스뱅크]
[이코노믹데일리] 토스뱅크가 BBC와 함께 전 세계에 전한 '사람을 향한 금융'의 가치가 글로벌 시청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세대, 나이, 성별과 상관없이 모두에게 전한 진심은 필름에 담겨 전해졌다. 

토스뱅크는 영국 BBC StoryWorks(스토리웍스)와 B Lab Global이 공동 기획한 글로벌 캠페인 'Common Good(공공선)'이 6개월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업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전 세계 18개 비콥(B Corp) 기업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토스뱅크는 아시아 및 국내 기업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참여하며 기술과 혁신을 통해 금융 문턱을 낮춰온 지난 여정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BBC 스토리웍스는 '6개월 리포트'를 통해 토스뱅크 필름이 달성한 가치를 전했다. 총 460만회에 걸쳐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닿으며 '사람을 향한 금융'의 가치를 알렸다. 국내 유튜브 조회수만 103만회에 달했을 뿐 아니라, 소셜미디어와 BBC 채널 등을 통한 글로벌 영상 조회수도 약 88만뷰를 기록했다. 

시청자 2명 중 1명 이상(54.7%)은 토스뱅크 필름을 끝까지 시청하며 토스뱅크의 진정성에 주목했다. 이는 전체 캠페인 참여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로 기록됐다.  

시청자층의 폭도 넓었다. 특히 25~34세 젊은 층에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55세 이상 중장년층이 그 뒤를 이으며 토스뱅크가 전한 메시지가 세대를 불문하고 폭넓게 닿았음을 보여줬다. 

BBC 스토리웍스는 'Common Good' 캠페인 시리즈가 역대 최고의 성과를 거두며 마무리 했음을 알렸다. 전체 시리즈의 조회수는 총 2300만회에 달하며 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는 역대 캠페인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수치에 해당한다고 BBC 측은 밝혔다. 캠페인 웹페이지만 총 390만뷰를 기록하며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뷰를 달성했다.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영향력을 이어갔다. 지난해 6월 '런던 기후 행동 주간'을 시작으로, 제30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0), '뉴욕 기후 주간' 등 전 세계 주요 행사에서 상영되며 글로벌 리더들과 관객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토스뱅크가 추구해 온 '사람을 향한 금융'이 언어와 국경을 넘어 보편적인 공감을 얻을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기술 중심의 혁신이 어떻게 개인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지 증명하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손해보험
신한금융
KB국민은행
삼성물산
kb금융그룹
이마트
신한은행
kt
태광
삼성전자
여신
삼성화재
농협
HD한국조선해양
이지스자산운용
한화
부산은행
하나금융그룹
NH
우리은행
현대오일뱅크
LG
삼성증권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cj
kb캐피탈
K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