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9 금요일
흐림 서울 -1˚C
맑음 부산 -0˚C
맑음 대구 -2˚C
흐림 인천 1˚C
맑음 광주 3˚C
맑음 대전 2˚C
맑음 울산 4˚C
흐림 강릉 2˚C
흐림 제주 7˚C
생활경제

삼성바이오에피스·로직스, '국제생물올림피아드' 후원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6-01-08 10:18:15

미래 생명과학 인재 발굴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 나서

왼쪽부터정우성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김경아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이사 사장 유승호 삼성바이오로직스 경영지원센터장 부사장
심재호 한국생물교육학회 회장이 국제생물올림피아드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왼쪽부터)정우성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김경아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이사 사장, 유승호 삼성바이오로직스 경영지원센터장 부사장, 심재호 한국생물교육학회 회장이 국제생물올림피아드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이코노믹데일리]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 및 한국생물교육학회와 함께 '국제생물올림피아드(IBO: International Biology Olympiad)'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8일 삼성바이오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생물올림피아드 한국 대표단의 선발 및 교육, 국제대회 참가, 장학금 지원 등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생명과학 분야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고 미래국가 기술 발전을 위한 인재 중심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적극 수행할 방침이다.

국제생물올림피아드는 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이론 및 실험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로 지난해 대회 기준 77개국 298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한국은 1998년 첫 참가 이후 매년 대표단을 파견해 꾸준히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김경아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생명과학은 인류의 건강과 미래를 이끄는 핵심 분야로서 앞으로도 미래 세대의 과학적 탐구 정신을 응원하고 바이오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에 지속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태광
LG
삼성화재
kb금융그룹
이마트
한화
KB국민은행
삼성물산
삼성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손해보험
cj
농협
유플러스
HD한국조선해양
우리은행
kb캐피탈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kb금융그룹
현대오일뱅크
신한은행
KB손해보험
삼성전자
kt
하나금융그룹
부산은행
이지스자산운용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