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9 월요일
안개 서울 9˚C
맑음 부산 11˚C
맑음 대구 11˚C
안개 인천 8˚C
맑음 광주 12˚C
흐림 대전 10˚C
맑음 울산 12˚C
흐림 강릉 9˚C
흐림 제주 16˚C
신화통신

[국제] 크렘린궁 "푸틴∙트럼프, 국민투표 구실의 임시 휴전안 입장 공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栾海,郝建伟
2025-12-29 11:23:44
지난 1일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서 촬영된 크렘린궁 부근 경관. (사진/신화통신)

(모스크바=신화통신)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외교담당 보좌관은 28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에서 국민투표를 구실로 한 임시 휴전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충돌을 연장시킬 뿐이라는 점에 양측이 공감했다고 밝혔다.

이날 러시아 매체 RT는 우샤코프 보좌관의 말을 인용해 푸틴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은 약 1시간 15분 동안 통화했으며 분위기는 우호적이고 실질적이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충돌을 가능한 한 빨리 끝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샤코프 보좌관은 군사 충돌을 완전히 끝내려면 우크라이나 측이 돈바스(도네츠크∙루한스크 포함) 문제에 대해 정치적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짚었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러시아 측이 정치적·외교적 방법을 통해 우크라이나 위기를 해결하길 원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회담에서도 러시아 측의 이러한 의사를 고려하겠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밤 미국 플로리다주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젤렌스키 대통령과 회담을 가졌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지난 26일 미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28일 트럼프 대통령과의 회담을 통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충돌 종식에 합의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러시아가 최소 60일간의 휴전에 동의한다면 러시아-우크라이나 '평화 계획'을 국민투표에 부칠 의향이 있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물산
신한투자증권
신한카드
롯데웰푸드
현대해상
손해보험
IBK
삼성전자
동국제약
LG
미래에셋
kb금융그룹
동아쏘시오홀딩스
KB국민은행_1
삼성화재
kb증권
부산은행
전세사기_숫자쏭
LG화학
미래에셋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HD한국조선해양
kb캐피탈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KB국민은행_2
KB국민은행_3
im금융지주
kb금융그룹
삼성증권
kb금융그룹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유플러스
하이트진로
우리모바일
우리은행
하이닉스
KB손해보험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