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프로모션은 스타배송의 주말 주문량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기획됐다. G마켓의 빠른 배송 서비스인 스타배송은 올해 1월부터 주 7일 배송제를 선보이고 있다.
요일별 주문 건수 비중을 분석한 결과 주 6일제를 시행했던 지난해 동기간 대비 토요일 주문 비중이 15%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 6일제 당시에는 토요일 주문 건이 일요일을 건너뛰고 월요일에 배송됐으나 주 7일제 시행 이후 주말 배송 공백이 사라지면서 주문량이 늘어났다.
주말 주문 인기 상품군은 주문 건수 기준 세제, 라면, 과자, 탄산음료, 영양제 순으로 집계됐다. 평일에 가공식품 주문량이 많은 것과 비교해 주말에는 섬유유연제와 세탁세제 주문이 크게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주말에도 도착보장' 프로모션은 매주 생필품과 가공식품 위주의 특가 상품 3종을 엄선해 할인가에 판매한다. 스타배송 첫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유니버스 클럽' 멤버십 고객 중 첫 구매 고객에게는 20% 할인 쿠폰을, 일반 회원에게는 15%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일부 상품에는 5% 카드 결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구매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말 배송 상품에 대한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매주 200명을 추첨해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5000원을 지급한다. 별도 응모 절차 없이 포토 상품평 작성 시 자동 응모된다.
한편 스타배송은 G마켓 동탄 메가센터 입고 상품 및 일부 오픈마켓형(3P) 판매자 상품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도착보장 서비스다. 현재 14개 카테고리 약 16만 개 상품에 적용 중이며 저녁 8시 이전 주문 시 다음 날 도착하는 '익일 합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송 지연 발생 시에는 스마일캐시로 보상한다.
G마켓 관계자는 "주 7일 배송 서비스 시행 이후 요일에 따른 수요 변화가 완화되고 있다"며 "이번에 신설하는 주말 프로모션을 통해 G마켓의 빠른 배송 도착보장 서비스인 '스타배송'을 보다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속보] 금투협 제7대 회장, 황성엽 신영증권 전 사장 당선](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5/12/18/20251218150028566929_388_136.png)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