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8 일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1˚C
맑음 대구 -0˚C
맑음 인천 -3˚C
맑음 광주 1˚C
맑음 대전 -1˚C
맑음 울산 5˚C
구름 강릉 2˚C
맑음 제주 5˚C
인물

퀄컴코리아, 신임 사장에 김상표 부사장 선임… "미래 사업 다각화 가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12-02 18:17:02

'20년 퀄컴맨' 김상표, 한국 지사 이끈다

김상표 퀄컴코리아 사장 사진퀄컴코리아
김상표 퀄컴코리아 사장 [사진=퀄컴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글로벌 무선 통신 기술 기업 퀄컴이 한국 사업을 총괄할 새로운 수장으로 내부 사정에 정통한 베테랑을 낙점했다. 퀄컴은 김상표 퀄컴 본사 부사장 겸 한국사업총괄 부사장을 퀄컴코리아 사장으로 승진 임명했다고 2일 밝혔다.

김상표 신임 사장은 2004년 퀄컴에 합류한 이후 20년 넘게 재직하며 국내 통신 시장의 성장과 궤를 같이해온 인물이다. 그동안 한국 내 영업과 사업 개발, 마케팅 부문을 두루 거치며 국내 사업 운영 전반을 총괄해 왔다. 

특히 퀄컴의 주력인 모바일 칩셋 분야뿐만 아니라 최근 회사가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확장현실(XR), 차량용 반도체(오토모티브), 사물인터넷(IoT) 등 신사업 분야에서 전략적 방향성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인사는 퀄컴이 단순한 모바일 프로세서 기업을 넘어 온디바이스 AI와 커넥티드 컴퓨팅 기업으로 도약하려는 시점에서 이뤄졌다. 김 사장은 그간 모바일, 컴퓨트, 무선주파수 프론트엔드(RFFE), 커넥티비티 등 전 사업 분야에서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주요 파트너사들과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다지는 데 기여해 왔다. 퀄컴 측은 김 사장이 구축해 온 탄탄한 파트너십이 향후 사업 확장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오형 퀄컴 아태지역(APAC) 총괄 사장은 이번 선임에 대해 “김 신임 사장은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탁월한 리더십으로 혁신을 견인하고 파트너사와의 관계를 강화해 왔다”며 “퀄컴코리아가 로보틱스, 데이터센터 등 성장 잠재력이 큰 분야에서도 성장을 가속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앞으로 퀄컴의 인공지능(AI)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전망이다. 스마트폰 시장의 성숙기가 도래함에 따라 퀄컴은 PC용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X 엘리트’와 차량용 플랫폼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 등을 앞세워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김 사장은 이러한 본사의 전략을 국내 시장 상황에 맞춰 조율하고 국내 기업들과의 신규 협력 기회를 발굴하는 중책을 맡게 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HD한국조선해양
KB손해보험
미래에셋
태광
삼성증권
kb금융그룹
삼성물산
한화
하나금융그룹
kt
삼성전자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LG
KB국민은행
현대오일뱅크
이지스자산운용
kb금융그룹
유플러스
신한금융그룹
손해보험
부산은행
kb캐피탈
농협
삼성화재
cj
신한금융
이마트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