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7 목요일
맑음 서울 6˚C
맑음 부산 9˚C
흐림 대구 9˚C
흐림 인천 6˚C
흐림 광주 7˚C
흐림 대전 6˚C
맑음 울산 8˚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2˚C
금융

교보생명, 지속가능성지수 생명보험 부문 16년 연속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명환 기자
2025-11-27 16:51:29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소비자 신뢰 확보 주력

교보생명이 광복80주년을 맞아 광화문 본사 빌딩에 독립운동가들의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남성락 자수 태극기를 내걸었다
교보생명이 광복80주년을 맞아 광화문 본사 빌딩에 독립운동가들의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남성락 자수 태극기'를 내걸었다.
[이코노믹데일리] 교보생명이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지난 2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생명보험 부문 평가가 시작된 2010년 이래 16년간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은 쾌거다. 역대 최장 기록이다. 교보생명은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의 의지'를 정관 서문에 명시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을 추구한다'는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실천 중이다.
 
2022년 3월에는 이사회에 지속가능ESG위원회를 신설했으며 ESG협의회·ESG실무협의회 등을 통해 적극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교보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개정 및 선포했으며 소비자보호내부통제강화 및 고객의소리(VOC)경영지원을 강화했다.
 
소비자 보호 전반에서 모범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주간 VOC타운미팅·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소비자보호내부통제위원회 등을 운영 중이며 소비자중심의 신계약모니터링을 중점 과제로 추진했다.
 
이 외에도 전국 유소년 종합체육대회인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대국민 대상 환경교육 캠페인 지구하다 페스티벌 △보호아동성장 지원사업 꿈도깨비 △자립준비청년 자립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생명보험 부문 1위 수상은 교보생명이 추구해 온 혁신과 지속가능경영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 ESG 경영을 고도화해 업계의 모범이 되는 동시에 업의 본질을 실천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카카오
미래에셋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전세사기_숫자쏭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롯데캐슬
현대해상
하나금융그룹
삼성전자
경주시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우리모바일
하이트진로
한화투자증권
IBK
신한카드
KB국민은행
im금융지주
HD한국조선해양
DB손해보험
포스코
교촌
한화
한국투자증권
신한은행
NH투자증
삼성화재
db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