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0 목요일
맑음 서울 9˚C
맑음 부산 8˚C
흐림 대구 9˚C
맑음 인천 10˚C
흐림 광주 11˚C
흐림 대전 10˚C
맑음 울산 11˚C
구름 강릉 11˚C
흐림 제주 14˚C
생활경제

디엑스앤브이엑스, OVM-200 1상 마일스톤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5-11-20 09:27:49

모든 환자 투약 완료…안전성·효과에 대한 최종 평가 진행

 디엑스앤브이엑스 CI 사진 디엑스앤브이엑스
디엑스앤브이엑스 CI. [사진= 디엑스앤브이엑스]
[이코노믹데일리] 디엑스앤브이엑스가 최대주주로 있는 옥스포드백메딕스(OVM)는 최근 주력 항암백신 OVM-200의 1상 임상시험에서 Last Patient Out(LPO) 마일스톤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OVM-200 임상시험의 두 번째 부분인 Phase 1b는 영국 내 4개 주요 병원에서 최대 6개월 동안 OVM-200 치료를 받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OVM-200은 OVM의 재조합 오버래핑 펩타이드(ROP) 플랫폼을 이용해 개발된 새로운 형태의 면역치료제로 암세포가 면역 공격을 피하도록 돕는 단백질인 Survivin을 표적한다. 이번 임상시험은 OVM-200이 사람에게 처음 투여된 사례이며 ROP 기반 백신이 임상에서 시험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임상은 초기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립하고 비소세포폐암(NSCLC), 전립선암, 난소암 등 세 가지 종양 유형의 환자들에서 면역반응을 평가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총 36명의 환자가 이번 1상 임상시험에 참여했으며 가장 최근 임상에 참여한 NSCLC 환자는 6개월 동안 허용된 최대치인 11회의 면역접종을 질병 진행 없이 받는 등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

모든 환자 데이터 입력이 완료되면 향후 4주 내에 임상시험 데이터베이스가 잠금(DBL)될 예정이다. 임상 1a상에서는 우수한 안전성과 강한 면역반응이 나타났으며 임상 1b상에서도 해당 결과가 확인되고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LPO는 임상연구에 참여한 환자들의 투약이 끝난 임상종료 시점을 의미하며 이후 안전성과 효과에 대한 최종 평가가 진행된다.

윌리엄 핀치 옥스포드백메딕스 CEO는 “빠른 시일 내에 최종 임상시험 보고서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안전성과 면역원성에 더해 임상에서 약효가 시사되는 초기 신호까지 나타나 매우 고무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톰 모리스 옥스포드백메딕스의 최고 의료 책임자(Chief Medical Officer)박사는 “OVM-200의 ROP 기술은 기존 치료 옵션이 모두 소진된 진행성 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에 적용될 정도로 발전했다”면서 “이번 백신 접근법은 신체의 면역체계를 활성화해 암을 공격하도록 할 뿐만 아니라 다른 면역항암제들의 효능을 강화할 수 있는 잠재력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SC제일은행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삼성전자
카카오
씨티
경주시
삼성증권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DB손해보험
KB국민은행
db
포스코
NH
NH투자증
삼성화재
한화투자증권
롯데캐슬
신한투자증권
교촌
신한금융지주
한화
kb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