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가 연간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인 ‘2025 카카오쇼핑페스타(카쇼페)’를 11월 2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톡딜, 카카오쇼핑라이브 등 카카오의 모든 커머스 역량이 총동원되는 쇼핑 축제로 이용자들에게 쿠폰과 결제 할인을 중복으로 제공하는 ‘더블 혜택’을 전면에 내세웠다.
카쇼페의 가장 큰 특징은 카카오톡 플랫폼 안에서 모든 쇼핑 경험이 완결된다는 점이다. 이용자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쇼핑탭을 통해 선물하기, 공동구매(톡딜), 라이브 커머스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핵심 혜택은 매일 새롭게 제공되는 할인 쿠폰과 횟수 제한 없는 카카오페이 즉시 할인의 조합이다. 선물하기와 톡딜에서는 매일 오전 8시 ‘데일리 쿠폰팩’이 오전 11시와 오후 6시에는 ‘선착순 쿠폰’이 지급된다. 이용자는 이 쿠폰을 적용한 뒤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추가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실질적인 체감 할인율을 극대화했다.
선물하기의 경우 배송상품에 한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10% (최대 1만원)의 카카오페이 할인이 횟수 제한 없이 제공된다. 톡딜 역시 전 상품을 대상으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10% (최대 1만원)의 카카오페이 할인 혜택을 중복 적용할 수 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카쇼페 기간 동안 NARS, 헤라 등 뷰티 브랜드를 포함해 리빙, 건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생방송 특가전을 진행한다. 인기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도 예정돼 있어 풍성한 볼거리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카카오톡 쇼핑탭에서는 친구에게 행사 페이지를 공유할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는 ‘소문내기 이벤트’가 열린다. 공유를 통해 친구가 방문하면 50포인트가 누적 10회 방문 시마다 500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쇼페는 카카오톡 안에서 다양한 쇼핑 서비스를 한눈에 경험할 수 있는 연중 최대 행사”라며 “이용자가 쿠폰과 결제 혜택을 통해 실질적인 할인 만족을 느끼고 카카오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쇼핑 콘텐츠를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