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9 월요일
맑음 서울 -3˚C
부산 7˚C
맑음 대구 4˚C
맑음 인천 -5˚C
흐림 광주 -1˚C
흐림 대전 -3˚C
흐림 울산 5˚C
맑음 강릉 2˚C
흐림 제주 4˚C
IT

올해 최고의 K-게임은…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본상 후보 8종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10-20 14:20:08

'대작 MMORPG vs 콘솔 기대주' 격돌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 자리에서 사회자들이 수상작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 자리에서 사회자들이 수상작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올해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후보작이 베일을 벗었다. 위메이드, 넥슨, 넷마블 등 전통의 MMORPG 강자들과 네오위즈, 네오플 등 콘솔 시장에 도전장을 낸 기대주들이 본상 후보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20일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작 명단을 공개하고 11월 10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을 놓고 겨룰 본상 후보작은 총 8종이다.

본상 후보에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위메이드) △마비노기 모바일(넥슨) △뱀피르(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넷마블) △RF온라인 넥스트(넷마블) 등 대형 MMORPG들이 대거 포함됐다. 여기에 강렬한 액션으로 주목받은 PC·콘솔 기대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네오플)과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K-콘솔의 가능성을 입증한 △P의 거짓: 서곡(네오위즈), VR 게임 △후즈 앳 더 도어(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합류해 장르적 다양성을 더했다.

이용자들의 투표가 80% 반영되는 인기게임상 후보에는 본상 후보인 ‘세븐나이츠 리버스’, ‘퍼스트 버서커: 카잔’, ‘P의 거짓: 서곡’과 함께 인디게임 ‘셰이프 오브 드림즈’, 프랑스 개발사의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가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올해 신설된 인기성우상 부문에는 ‘퍼스트 버서커: 카잔’에서 ‘블레이드 팬텀’ 역을 연기한 이현(이재현) 성우가 단독 후보로 선정됐다. 인디게임상 부문에는 ‘래토피아’, ‘멸망한 세계의 신이 되었다’ 등 6개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최종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투표, 미디어 투표 점수를 합산해 결정된다.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은 지스타 기간 중인 다음 달 12일 오후 4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화재
손해보험
신한금융그룹
신한은행
cj
하나금융그룹
삼성전자
KB손해보험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미래에셋
KB국민은행
삼성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이마트
태광
kb금융그룹
HD한국조선해양
부산은행
농협
이지스자산운용
kt
삼성물산
kb금융그룹
우리은행
한화
현대오일뱅크
kb캐피탈
LG
유플러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