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4 수요일
서울 22˚C
부산 25˚C
흐림 대구 26˚C
인천 22˚C
흐림 광주 24˚C
흐림 대전 24˚C
흐림 울산 25˚C
흐림 강릉 23˚C
흐림 제주 29˚C
금융

생명보험협회 '2025 태평양 보험 콘퍼런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5-09-24 16:18:10

아시아·태평양 보험산업 발전 및 규제 현안 논의

국내외 19개국 보험사 CEO, 감독당국 등 관계자 400여명 참석

생명보험협회가 24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태평양 보험 콘퍼런스PIC를 개최했다 사진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가 24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태평양 보험 콘퍼런스(PIC)'를 개최했다. [사진=생명보험협회]
[이코노믹데일리] 생명보험협회가 24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태평양 보험 콘퍼런스(PIC)'를 개최했다.
 
PIC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보험 산업 최고위 관계자가 모여 보험 산업의 경영 현안 및 미래 전략을 논의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국제 콘퍼런스다.
 
한국 생명보헙협회가 추최하고 국내외 주요 보험사들이 후원한 이번 PIC는 '변화의 리더십: 보험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석자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일본·중국·홍콩·싱가포르·대만·인니·말련 등 아시아 태평양 19개국의 △주요 보험사 △보험협회 △감독당국 △자산운용사 등의 최고 경영자(CEO) 및 임원급 400여명이다.
 
콘퍼런스는 △감독당국 세션 △CEO 인사이트 세션 △보험협회 세션 △분과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아시아 보험업계가 공통적으로 직면한 핵심 이슈인 △성장 전략 △자본 관리 △리스크·규제 환경 △디지털 전환·인공지능(AI) 활용 등의 주제를 다룬다.
 
감독당국 세션에서는 △한국 금융위원회 △인도네시아 OJK △베트남 ISA 등의 고위 관료가 패널로 참석해 보험사의 재무 건전성 유지와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감독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CEO 인사이트 세션에서는 글로벌 보험사 CEO들이 나서 보험산업의 트렌드·과제, 보험경영에 있어 우선순위에 대한 의견을 나눴으며 보험협회세션에는 국가별 보험협회장들이 참석해 보험업계 현안을 공유했다.
 
2일차인 오는 25일 진행 예정인 분과 세션은 성장·자본·규제 등 3가지 카테고리로 나뉜다. 세션 주제에 따라 △금융감독원 △보험사 △재보험사 △한국계리사회 △컨설팅펌 △로펌 △투자은행 △자산운용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논의를 펼친다. 또한 스마트보험·AI 시대 미래 인재상 등의 세션도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은 "이번 PIC는 아시아 보험 산업의 리더들이 함께 보험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우호를 증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케미칼
하이닉스
KB금융그룹_3
컴투스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신한카드
우리은행
삼성증권
한국토지주택공사
kt
미래에셋
KB금융그룹_2
다올투자증권
삼성물산
대신증권
우리은행
동아쏘시오홀딩스
KB국민은행_1
한국증권금융
신한라이프
바이오로직스
한화
우리은행
KB국민은행_3
KB금융그룹_1
우리은행
콜마
KB국민은행_2
현대
DB그룹
빙그레
GC녹십자
kb캐피탈
농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