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4 토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1˚C
맑음 인천 -2˚C
맑음 광주 -0˚C
맑음 대전 -2˚C
맑음 울산 -1˚C
맑음 강릉 -3˚C
구름 제주 5˚C
산업

폭스바겐,'ID.폴로' IAA 2025서 최초 공개..."새로운 네이밍 전략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소영 인턴
2025-09-05 15:30:33

엔트리 전기차 'ID.폴로'에 새 이름 첫 적용

폭스바겐 ID폴로와 ID폴로 GTI 사진폭스바겐
(왼쪽부터) 폭스바겐 ID.폴로와 ID.폴로 GTI [사진=폭스바겐]
[이코노믹데일리] 폭스바겐은 내연기관 베스트셀러 모델의 전통을 계승하는 새로운 작명 전략을 도입한다. 

5일 폭스바겐에 따르면 기존 모델들의 유서 깊은 이름을 순수 전기차 'ID.' 시리즈와 공유하는 이 전략은 기존에 'ID.2all' 콘셉트로 알려졌던 'ID.폴로'에 가장 먼저 적용된다. 프로도타입은 이달 8~14일(현지시간) 동안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국제 모빌리티 쇼(IAA) 2025'에서 최초 공개된다.

폭스바겐은 향후 세대교체를 거치며 더 많은 친숙한 모델명들을 순수전기차 포트폴리오에 편입할 계획이며 동시에 내연기관 모델들의 기존 이름은 유지한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폭스바겐은 고객들이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를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군을 더욱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폭스바겐 전기차를 대표하는 명칭 ID.는 진보한 기술과 전동화 모빌리티를 의미하고 폴로는 오랫동안 품질과 안전, 혁신의 대중화를 대표해 온 폭스바겐의 콤팩트 모델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ID.폴로는 이러한 'ID.'와 '폴로'의 가치를 결합한 모델로서 폴로 탄생 50주년을 맞아 새로운 작명 전략의 첫 번째 주자로 선정됐다.

이어 폭스바겐은 준중형 해치백인 '폭스바겐 골프(GTI)'를 전기차 영역으로 확장한다. ID. GTI 콘셉트의 양산 모델인 'ID.폴로 GTI'는 2026년 엔트리 세그먼트의 두 번째 ID.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마틴 샌더 폭스바겐 승용 부문 마케팅·세일즈·AS 총괄은 "신뢰와 개성, 역사를 상징하는 폴로는 그 이름만으로도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모델"이라며 "ID. 라인업이 일상의 추억과 감성을 자극하는 모델명을 이어받음으로써 진보적이면서도 친근하고 개인화된 전기 모빌리티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HD한국조선해양
kb캐피탈
부산은행
삼성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그룹
손해보험
NH
태광
우리은행
삼성물산
삼성화재
신한금융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t
신한은행
한화
KB국민은행
여신
이지스자산운용
이마트
삼성전자
LG
현대오일뱅크
하나금융그룹
KB손해보험
kb금융그룹
cj
kb금융그룹
농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