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요일
서울 25˚C
흐림 부산 25˚C
대구 25˚C
인천 25˚C
맑음 광주 23˚C
맑음 대전 23˚C
흐림 울산 24˚C
구름 강릉 25˚C
제주 26˚C
IT

LG유플러스, AI, 누구나 쉽게...민간 협업체 'AI 유니버스' 출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8-31 13:04:03

AI 리터러시 확산 위해 11개 기관과 맞손

'라이너'·'캔바' 묶어, 이번엔 AI 전도사로 나선다

LG유플러스가 국민들의 AI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외 AI 제휴사 및 단체와 손잡고 ‘AI 유니버스’를 출범한다 사진은 29일 서울 강남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진행된 AI 유니버스 출범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LG유플러스 정혜윤 마케팅그룹장왼쪽에서 8번째과 과실연 AI미래포럼 류정혜 공동의장왼쪽에서 11번째 AI미래포럼 김승일 대표의장왼쪽에서 12번째을 비롯한 제휴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국민들의 AI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외 AI 제휴사 및 단체와 손잡고 ‘AI 유니버스’를 출범한다. 사진은 29일 서울 강남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진행된 AI 유니버스 출범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LG유플러스 정혜윤 마케팅그룹장(왼쪽에서 8번째)과 과실연 AI미래포럼 류정혜 공동의장(왼쪽에서 11번째), AI미래포럼 김승일 대표의장(왼쪽에서 12번째)을 비롯한 제휴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가 국민들의 인공지능(AI) 활용 능력, 즉 AI 리터러시를 높이기 위한 민간 협업체 ‘AI 유니버스’를 출범시켰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9일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과실연 AI미래포럼 및 국내외 AI 제휴사 10곳과 함께 ‘AI 유니버스 출범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업체는 각 사의 역량을 결집해 AI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체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LG유플러스는 AI 기술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캠페인과 콘텐츠 기획을 지원한다. 특히 국내 최초 구독형 AI 서비스인 ‘유독픽(Pick) AI’를 중심으로 국민 누구나 쉽고 편하게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역할을 맡는다. 유독픽 AI는 출시 한 달 만에 가입자 2만 명을 확보하며 순항 중이다.

과실연 AI미래포럼은 전문성을 활용해 토크콘서트와 강연 등 체험 프로그램을, 라이너·캔바 등 10개 제휴사는 각사의 AI 서비스를 활용한 공동 캠페인을 담당한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다양한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AI 유니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경쟁력 있는 AI 서비스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국내 AI 시장 성장에 맞춰 국민 누구나 AI를 쉽고 가깝게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AI 기관 및 제휴사들과 손을 잡았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AI 서비스를 국민들의 생활 속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신증권
콜마
우리은행_1
한화
삼성물산
컴투스
IBK
kt
우리은행_2
현대
NH농협은행
미래에셋
kb_2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DB그룹
kb_3
KB_1
과실비율정보포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