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에서는 60세 이상 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노년을 위한 식단·복약 관리 방법에 대한 전문가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인지기능 강화·근골격계 진단 솔루션과 건강 식단 관리 세미나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삼성생명은 다음달 말부터 화성 지역 시니어 주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더 헬스'를 통해 12주 과정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앞으로 화성시 서부보건소와 함께 주민들의 건강한 노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산문화재단, 20205 대산창작기금 및 한국문학 번역·연구·출반지원 증서 수여

대산창작기금은 역량 있는 신진 문인들을 격려하고 한국 문학의 토대를 다지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등단 10년 이하인 신진 문인을 수혜자로 뽑는다. 올해는 응모된 852건 중 9건이 선정됐다. 각 선정자들은 1000만원 및 증서를 받았다.
한국문학 번역·연구·출판지원은 한국 문학을 세계에 소개하기 위해 외국어 번역 및 출판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총 120건 중 15건이 선정됐다. 선정 작품들에는 약 2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신창재 대산문화재단 이사장은 "가장 소중한 문학적 경험을 전하는 문화재단이라는 비전과 함께 우리 만학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