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8 목요일
흐림 서울 30˚C
흐림 부산 30˚C
흐림 대구 31˚C
맑음 인천 29˚C
흐림 광주 31˚C
흐림 대전 31˚C
흐림 울산 30˚C
흐림 강릉 29˚C
구름 제주 30˚C
IT

통신과 보험의 만남, KT-현대해상 '시니어 동맹'으로 초고령 사회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8-28 09:05:02

시니어 사업 공동 추진 MOU 체결…통합 패키지 연내 출시

'역대급 동맹'…통신비 내면 보험 혜택 시니어 전용 서비스

KT Customer부문장 이현석 부사장오른쪽 두번째 현대해상 정규완 기획관리부문장왼쪽 두번째 KT에스테이트 김승환 대표이사맨 오른쪽 현대하임자산운용 정정이 대표이사맨 왼쪽가 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T
KT Customer부문장 이현석 부사장(오른쪽 두번째), 현대해상 정규완 기획관리부문장(왼쪽 두번째), KT에스테이트 김승환 대표이사(맨 오른쪽), 현대하임자산운용 정정이 대표이사(맨 왼쪽)가 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가 현대해상과 손잡고 시니어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KT는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KT EAST 사옥에서 KT에스테이트, 현대해상, 현대하임자산운용과 시니어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초고령 사회에 대응하는 시니어 전용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골자다. 통신, 보험, 부동산을 아우르는 융합 사업으로 고객 중심 플랫폼 전략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양사는 연내 KT의 가전 구독 서비스와 현대해상의 건강·생활 특화 보험을 결합한 ‘시니어 통합 패키지’를 선보인다. KT멤버십 장기 이용자와 시니어 가입자를 위한 생활밀착형 혜택도 확대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시니어 하우징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KT의 AI·IoT 기술과 현대해상그룹의 건강 보장 서비스를 접목한 ‘시니어 컨시어지 모델’을 설계해 특화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규완 현대해상 기획관리부문장은 “금융, 통신, 부동산은 시니어의 행복하고 안정적인 삶을 위한 핵심 요소이며 이들이 융합되어 제공될 때 그 가치가 더욱 커질 것” 이라며 “각 사의 역량을 결집해 시니어에게 실효성 있는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 부사장은 “이번 협력은 양 사가 가진 기술과 고객 접점을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 전용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는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고령층의 실질적 삶의 질 향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동시에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kb
DB그룹
우리은행_2
IBK
미래에셋자산운용
과실비율정보포털
신한투자증권
KB금융그룹_3
롯데
현대
메리츠증권
kb_2
컴투스
KB_1
한미그룹
삼성자산운용
KB
종근당
국민카드
신한금융
삼성물산
우리은행
농협
부영그룹
SK증권
NH농협은행
KB금융그룹_2
NH농협
우리은행_1
kt
동국제약
KB금융그룹_1
kb_3
한화
농협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