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2 금요일
구름 서울 33˚C
흐림 부산 31˚C
흐림 대구 36˚C
구름 인천 30˚C
흐림 광주 32˚C
흐림 대전 34˚C
흐림 울산 32˚C
흐림 강릉 33˚C
흐림 제주 32˚C
IT

티오리, 웍스AI에 LLM 보안 솔루션 '알파프리즘(αprism)' 공급… AI 보안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8-22 12:00:09

회사 기밀, 챗봇에 물어보다가 '줄줄'

업무용 AI 비서, 보안 날개 달았다

티오리 웍스AI에 LLM 보안 솔루션 ‘알파프리즘αprism’ 제공
티오리, 웍스AI에 LLM 보안 솔루션 ‘알파프리즘(αprism)’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업무용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AI 서비스 기업과 보안 전문 기업이 손을 잡았다. 

오펜시브 보안 전문 기업 티오리는 22일 AI 서비스 기업 에이아이쓰리(AI3)의 업무용 AI 비서 ‘웍스AI’에 자사의 LLM(대형언어모델) 보안 솔루션 ‘알파프리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웍스AI 사용자들은 생성형 AI 활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민감정보 유출 및 유해 프롬프트 입력 등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받게 된다. 기업 환경에서 생성형 AI의 도입이 확산되고 있지만 기밀정보 유출 등의 보안 리스크는 여전히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티오리가 개발한 알파프리즘은 이러한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는 LLM 전용 보안 솔루션이다. 단순 키워드 필터링 방식을 넘어 AI가 직접 문맥을 분석해 고객 정보나 기업 기밀 등 민감 자산의 외부 유출을 막는다. 개인정보 자동 마스킹, 악의적인 프롬프트 탐지·차단, PDF 등 문서 파일 검사 기능을 통해 지능적인 데이터 유출 방지(DLP) 환경을 구축한다.

박세준 티오리 대표는 “알파프리즘은 실시간 보안 위협 탐지와 차단을 통해 LLM 활용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최첨단 솔루션”이라며 “AI3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보안 우려 없이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표철민 에이아이쓰리 대표는 “웍스AI는 직장인 업무 효율화를 돕는 대표적인 AI 비서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번 티오리와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 보안 신뢰성을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K증권
신한금융
KB금융그룹_2
우리은행_1
메리츠증권
삼성자산운용
kb_2
하나금융그룹
농협
KB
KB_1
KB금융그룹_3
KB금융그룹_1
국민카드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NH농협
kb_3
한미그룹
롯데
농협
우리은행_2
동국제약
과실비율정보포털
IBK
NH농협은행
kb
종근당
한화
신한은행
신한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