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믹데일리] kt cloud가 부패방지 및 준법경영 관련 국제표준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며 투명경영 체계를 강화한다.
kt cloud는 8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을 통합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조직의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관리하는 국제 표준이다. ISO 37301은 기업의 규범 준수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지 검증하는 경영시스템이다. 두 인증은 기업의 윤리 및 준법 수준을 객관적으로 입증하는 대표 지표로 활용된다.
kt cloud는 이번 통합 인증 취득으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경영 체계를 운영할 역량을 공식 인정받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규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내외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그동안 자체 윤리경영원칙과 준법통제기준을 제정하고 KT 그룹사 차원의 컨설팅을 통해 준법 경영 체계를 강화해왔다.
최지웅 kt cloud 대표는 "ISO 37301과 ISO 37001 통합 인증은 단순한 제도 도입을 넘어 글로벌 수준의 윤리·준법경영 체계를 갖추고 이를 실천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사 및 협력사와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투명한 경영 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