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 Cloud, 차별화된 IDC 기술력으로 고객사 매력하다…'혁신적 미래' 공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10 16:45:49

'One IDC' 네트워크 구조, AI 기반 자동화 시스템 등 선보여

kt cloud IDC 기술세미나 행사 모습
kt cloud IDC 기술세미나 행사 모습

[이코노믹데일리] KT Cloud는 지난 9일 국내 고객사 60여 명을 초청해 'IDC 기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차별화된 IDC 기술력과 최신 동향을 공유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KT Cloud는 고객사들의 IDC 서비스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 데이터센터 기술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세미나에서는 KT Cloud의 주요 IDC 설비, Hyperscale급 목동 IDC 2센터의 핵심 시설, 전력 설비 이중화 및 UPS, 축전지실 물리적 이원화 등의 기술을 소개했다. 특히,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 수냉식(Liquid Cooling, InRow Cooling, Immersion Cooling 등)을 포함한 신규 데이터센터의 냉각 기술 적용 계획 등이 공개됐다.

KT Cloud는 또한 'One IDC' 네트워크 구조, HCX(Hyper Connectivity Exchange), AI 기반 자동화 시스템, DIMS(Datacenter Intelligent Management System) 플랫폼 등 혁신적인 미래 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One IDC' 구조는 수도권 전체 IDC를 하나의 네트워크 구조로 연결해 장애 시에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장점을 강조했다.

참가한 넷마블 이상열 씨는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업계 전문가들과 네트워킹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개최되기를 기대한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김승운 KT Cloud 본부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오랜 기간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경험과 차별화된 IDC 핵심 기술력을 소개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진행했다"며 "AI 수요에 맞춰 급증하고 있는 IT 인프라를 더욱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IDC 신기술 도입 또한 적극 검토하며 IDC 1위 사업자의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KT Cloud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3
KB금융그룹2
SK하이닉스
신한은행
삼성증권
KB국민은행
삼성전자 뉴스룸
미래에셋자산운용
농협
엘지
한국토지공사
우리은행
쿠팡
여신금융협회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NH
M-able
이편한세상
농협
저작권보호
KB손해보험
롯데카드
KB금융그룹1
셀트론
우리카드
KB금융그룹4
LGxGUGGENHEIM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동아쏘시오홀딩스
롯데캐슬
한국투자증권
KB금융그룹5
KB국민카드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하나증권
우리은행
종근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