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서비스는 재무컨설턴트(FC) 전용 태블릿 영업지원 시스템 '에이탭'에 적용돼 고객 보험 가입 현황·건강 상태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 부족한 보장 급부를 자동 산출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보험 상품을 추천한다.
특히 FC는 이번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별 보장 현황 △추천 상품 적합률 △추천 사유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ABL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과 영업 현장의 니즈를 동시에 충족하는 혁신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B손보, 몽골에서 제4회 국제생태학교 개최

이번 국제생태학교는 '몽골 야생동물 및 멸종위기종 보전'이라는 주제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생태학 분야 대학원생 및 연구자들이 참석해 현장 교육·교류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전문가 강연 △멸종위기종 프르제발스키말 관찰·생태조사 △국립공원·박물관 탐방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DB손보 관계자는 "이번 국제생태학교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생태계 보전과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 상속설계 특화 '헤리티지 라이트 종신보험' 출시

이번 상품은 금리연동형 저해지형으로 설계돼 납입 기간 중 해약환급금이 없으며 납입 이후 기본형 해약환급금의 50%를 제공하는 대신 보험료를 낮췄다. 또한 상속 재원 마련을 고민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사망 보장에 집중했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고객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보장가치에 집중한 상품"이라며 "중장년층·고령 고객들이 상속 재원 마련이라는 목적에 따라 합리적으로 종신보험을 설계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삼성생명, 여름 휴가 시즌 맞이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공식 홈페이지에서 필수컨설팅·SMS 마케팅 수신에 동의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1만1000명에게 BBQ황금올리브치킨·콜라세트,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다음달 도입 예정인 '셀프 보장설계' 서비스도 이용해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문자를 통해 고객 보장내용 확인·보완, 컨설턴트 전문 상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생명 홈페이지 및 컨설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장을 점검하는 유익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라이프, 'SOL메이트 시니어 콜센터' 오픈

70세 이상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 시 복잡한 자동응답시스템(ARS) 없이 전문 상담사에게 바로 연결되며 최근 통화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고객 이해도가 높은 직전 상담사가 우선 배정된다. 모든 상담사가 통화 중인 경우에는 간단한 조작으로 콜백 신청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시니어 고객에게 △상품 특성 고지 △미청구 보험금 확인 △헬스케어 서비스 안내 등을 지원하는 개인화 계약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한라이프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시니어 전문 상담사 인증제와 전문 교육과정을 도입해 상담 기법을 개선하고 운영 규모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불편을 최소화하고 더 편리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B생명, DIY형 '(무)백년친구 내가고른 어린이보험' 출시

이번 상품은 고객 니즈에 따라 백혈병·뇌질환·심장질환 등 주요 중대 질병부터 수술·입원비까지 보장하며 암·뇌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 진단 시 향후 보험료 납입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임신 중 태아 가입도 가능하며 출생 시점까지의 기간인 태아보장기간도 추가로 부여한다. 가입 고객은 △영유아기 △청소년기 △성년기 이후 등 시기별로 필요한 보장을 단계별로 설계할 수 있다.
DB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생애 주기별 니즈에 맞춘 맞춤형 보장 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