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일보
베트남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전화 걸면 여성 독립운동가 김마리아 보여…통신 3사·서경덕 교수 합작 캠페인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6.01.21 수요일
맑음 서울 -12˚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5˚C
맑음 인천 -10˚C
흐림 광주 -6˚C
흐림 대전 -7˚C
흐림 울산 -4˚C
구름 강릉 -7˚C
흐림 제주 2˚C
IT

전화 걸면 여성 독립운동가 김마리아 보여…통신 3사·서경덕 교수 합작 캠페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수민·정세은 수습 기자
2025-07-17 17:54:12

광복 80주년 V컬러링 2차 기부 캠페인 열려

서 교수 "잘 모르는 여성 독립운동가 알리기 위해"

'광복 역사 탐방단' 선정 15人, 서울·인천 등 탐방 기회

V컬러링 2차 기부 캠페인에 협업한 서경덕 교수왼쪽와 영상 내레이션에 참여한 류승룡 배우오른쪽 모습 사진KT
V컬러링 2차 기부 캠페인에 협업한 서경덕 교수(왼쪽)와 영상 내레이션에 참여한 류승룡 배우(오른쪽) 모습. [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통신 3사(SK텔레콤·LG유플러스·KT)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와 함께 ‘V컬러링’ 2차 기부 캠페인을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남성 독립운동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여성 독립운동가 김마리아 여사를 조명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날 본지가 서 교수와 통화한 내용에 따르면 서 교수는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김마리아 선생을 알리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김마리아 여사는 여성으로서는 최초로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의원에 선출됐으며 2.8독립선언에 참여했다. 또한 ‘대한민국 애국부인회’를 조직해 임시정부를 지원하는 등 여성 지도자로서 독립운동에 헌신한 인물이다.

이번 V컬러링 캠페인은 해방 80주년을 기념해 숨겨진 독립운동가를 널리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고객이 해당 캠페인 영상을 컬러링으로 설정하면 월 구독료(3300원) 일부가 대한민국 마지막 임시정부 청사인 경교장에 기부된다. 경교장은 지난 2013년부터 서울역사박물관 관리 아래 시민에게 개방됐으며 현재 노후화로 인해 전시 환경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기부는 경교장 보존에 의미 있는 기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V컬러링은 전화 발신자가 수신자가 설정한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김마리아 여사의 업적을 알리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 특히 통신 3사가 함께 추진해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월 3300원으로 약 4만 개의 컬러링 영상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김마리아 여사를 소개하는 2분 30초 분량의 영상이 제공되며 V컬러링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4000원권, 100명에게는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증정된다. 

1·2차 캠페인에 모두 참여한 고객 중 15명은 ‘광복 역사 탐방단’으로 선정돼 9월 6일부터 1박 2일간 서 교수와 함께 국내 임시정부 관련 사적지를 탐방하게 된다. 일정에는 서울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과 인천감리서 감옥 탈출로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한편 첫 번째 V컬러링 기부 캠페인은 지난 4월 11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일에 맞춰 진행됐다. 당시에는 독립운동가 김규식 선생의 일대기를 다룬 영상이 제공됐고 배우 김남길이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서 교수의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따르면 이번 2차 캠페인 영상의 내레이션은 배우 류승룡이 맡았다. 류 씨는 “김마리아 선생의 업적을 목소리로 전할 수 있어 영광이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통신 3사는 “V컬러링은 2024년 독도 기부 캠페인, 2025년 광복 80주년 캠페인에 이어 앞으로도 의미 있는 사회적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그룹
삼성전자
KB손해보험
cj
농협
kb금융그룹
이마트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kb캐피탈
현대오일뱅크
LG
KB국민은행
삼성물산
한화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유플러스
태광
삼성화재
kb금융그룹
kt
우리은행
손해보험
신한은행
이지스자산운용
부산은행
삼성증권
HD한국조선해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