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4 월요일
흐림 서울 23˚C
부산 20˚C
대구 21˚C
흐림 인천 23˚C
흐림 광주 21˚C
흐림 대전 21˚C
울산 21˚C
강릉 20˚C
흐림 제주 24˚C
금융

우리금융, 동양·ABL생명과 한자리에…진짜 '우리'가 된 하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5-07-13 17:18:44

편입 기념 '우리 WON day' 개최…환영과 화합의 시간 가져

두 보험사에 사업비 전달…보험사 특화 사회공헌 추진

지난 11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우리 WON Day 행사에 참석한 임종룡 우리금융회장가운데이 동양·ABL생명 사회공헌 담당자에게 그룹 특화공익사업 확대를 위한 공익사업비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11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우리 WON Day' 행사에 참석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동양·ABL생명 사회공헌 담당자에게 그룹 특화공익사업 확대를 위한 공익사업비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이코노믹데일리]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1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동양생명과 ABL생명의 우리금융그룹 편입을 환영하는 '우리 WON day'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가 모이면 WOORI가 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두 보험사의 편입을 통해 우리금융이 종합금융그룹으로 완성되는 의미를 담아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우리금융 임종룡 회장을 비롯해 동양·ABL생명 대표와 영업 우수 직원 등 임직원 각사 160명, 그룹 계열사 대표 및 임직원 121명 등 총 461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그룹사 직원간 친밀감, 일체감을 형성하기 위한 아이스브레이킹과 팀빌딩 프로그램으로 첫 시작을 열었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환영사 △그룹 특화공익사업 사업비 전달식 △비즈니스 키트 수여식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어린이합창단 축하 공연이 진행됐으며 만찬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마무리했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환영사에서 동양·ABL생명 직원들을 향해 "여러분 모두 우리금융가족이 되셨으니 이젠 서로가 서로의 피보험자다"라고 말하며 새 가족이 되었음을 환영했다. 이어 "오늘은 두 보험사가 우리금융이란 든든한 터전 위에서 진정한 한 가족이 된 날"이라며 "각 사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존중하며, 그룹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더 크고 강한 보험사로 성장시키겠다"고 약속했다.

환영사에 이어 그룹 특화공익사업 사업비 전달식이 진행됐다. 우리금융의 특화공익사업인 'With우리17프로젝트' 확대를 위해 임종룡 회장이 동양·ABL생명 사회공헌 담당자에게 공익사업비를 직접 전달했다. With우리17프로젝트란 우리금융 17개 계열사가 진행하는 각 사 특성에 맞는 시그니처 공익사업을 의미한다. 동양생명은 'With우리 수호천사 프로젝트', ABL생명은 'With우리 A Better Life 프로젝트'를 통해 각 사 특화 공익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익사업비 전달식 후, 임종룡 회장은 동양·ABL생명 직원 대표 4명에게 그룹 사원증과 명함, 휘장이 담긴 비즈니스 키트를 직접 수여하며 우리금융 가족이 된 것을 축하했다.

비즈니스 키트 수여식 무대에 오른 동양생명 배현규 선임은 "오늘 행사에서 회장님께 그룹 사원증과 명함을 직접 선물받고 나니 비로소 우리금융그룹 일원이 됐음을 실감했다"며 "부모님께 보여드리면 많이 기뻐하시고 자랑스러워하실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 순서인 만찬에서는 그룹사 간 임직원들이 서로 축배를 들며 네트워킹과 친목 도모의 시간을 가졌다. 임회장은 임직원들과의 만찬에도 끝까지 자리하며 동양·ABL생명 직원들을 두루 격려하고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세심히 챙겼다.

임종룡 회장은 지난 8일 동양·ABL생명 본사를 직접 방문해 임직원을 격려하고, 양사 노동조합과의 만남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의지를 다진 바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대신
메리츠증권
SK
쿠팡
우리은행_2
LG생활건강
K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_2
우리카드
SK하이닉스
kb증권
sk네트웍스
농협
sk
위메이드
이마트_데일리동방
KB국민은행_4
kb
KB국민은행_3
하나증권
KB
kb_4
e편한세상
NH농협
한국투자증권
롯데건설
NH투자증
삼성
동아쏘시오홀딩스
미래에셋자산운용
kb_2
CJ
셀트론
kb_5
DB그룹
KB_1
빙그레
LG
kb_3
LG
삼성증권
우리은행_1
KB국민은행_1
롯데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