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2 수요일
흐림 서울 14˚C
맑음 부산 10˚C
맑음 대구 10˚C
맑음 인천 14˚C
흐림 광주 15˚C
구름 대전 14˚C
흐림 울산 16˚C
맑음 강릉 15˚C
흐림 제주 18˚C
산업

美 조선해양전문가단, 현대重 울산 본사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영 기자
2025-06-23 16:09:04

상선 및 특수선 야드 찾아 선박 건조 현장 찾아

"24·25일엔 HD현대 글로벌 R&D센터·서울대 등 방문 예정"

미국 조선해양전문가 그룹이 23일 울산에 위치한 HD현대중공업을 방문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D현대중공업
미국 조선해양전문가 그룹이 23일 울산에 위치한 HD현대중공업을 방문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D현대중공업]
[이코노믹데일리] 미국 조선·해양 전문가 그룹이 울산 HD현대중공업 본사를 방문해 한국 조선소의 역량을 살펴봤다.

23일 HD현대중공업에 따르면 미국 조선·해양 전문가들이 한·미 조선협력 전문가 포럼 참석을 위해 이날부터 오는 25일까지 방한한다. 포럼 첫 일정으로 HD현대중공업 본사 방문을 선택했다.

대상은 미시건대, 매사추세츠 공과대, 버지니아 공과대, 스티븐스 공과대, 샌디에이고주립대, 미 해군사관학교 소속 조선·해양공학과 교수진 등 11명이다.

이들은 이상균 HD현대중공업 대표이사, 주원호 특수선사업대표와 환담을 가진 뒤 상선 및 특수선 야드를 찾아 선박 건조 현장을 살펴보며 세계 조선 업계를 선도하는 HD현대중공업의 경쟁력을 직접 확인했다.

또한 HD현대중공업이 미래 스마트조선소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미래 첨단 조선소(FOS) 및 설계·생산 일관화 통합 플랫폼에 대한 소개를 들으며 조선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한·미 조선협력 전문가 포럼은 24일과 25일에는 경기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 연구개발(R&D)센터와 서울대에서 한·미간 교육 및 연구 협력 필요성을 논의 할 것"이라며 "한·미 조선·해양 공동 교육과 인재 양성 전략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
경주시
NH투자증
포스코
db
카카오
KB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한화
롯데캐슬
신한은행
씨티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한화투자증권
하이닉스
신한투자증권
SC제일은행
삼성전자
스마일게이트
삼성증권
우리은행
교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