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믹데일리] 빗썸나눔이 지난 5월 24일 서울 노원구 한부모가족복지시설 동광모자원을 방문해 나눔 활동을 펼쳤다. 동광모자원은 저소득 한부모 가정이 안정된 환경에서 자녀를 양육하며 자립하도록 돕는 생활지원시설로 약 40여 명이 생활하고 있다.
빗썸나눔은 이날 자체 푸드트럭을 이용해 찹스테이크와 볶음밥 도시락을 직접 조리해 동광모자원 가족들과 식사를 함께했다. 식사 후에는 달고나 만들기, 포토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하트 뻥튀기, 동물 모양 솜사탕, 슬러시 등 간식을 나누며 소통했다. 모래로 그림을 그리며 이야기를 전달하는 샌드아트 공연 관람과 샌드박스 체험을 통해 아이들과 교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빗썸나눔은 이달 소외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과 적극적인 사회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2024년 공식 출범한 빗썸나눔은 빗썸 창립 10주년을 맞아 고객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국내 보육원, 사회복지시설,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등에서 생활 밀착형 나눔과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빗썸나눔 관계자는 "아이들과 함께 웃고 교감하면서, 빗썸나눔이 추구하는 사회공헌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면서 “현장을 직접 찾아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활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함께 긍정적 이미지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에도 빗썸나눔은 현장 중심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