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요일
맑음 서울 -10˚C
맑음 부산 -4˚C
맑음 대구 -4˚C
맑음 인천 -8˚C
맑음 광주 -5˚C
맑음 대전 -6˚C
구름 울산 -5˚C
맑음 강릉 -6˚C
흐림 제주 2˚C
산업

벤츠코리아, 보라매공원에 그린플러스 도시숲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영 기자
2025-05-26 15:46:45

벤츠코리아, 기후환경 보호·도심 환경 개선 앞장

3127그루 수목 식재...시민 쉼터 공간 마련도

이훈규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 김성보 서울시 행정2부시장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가 서울 보라매공원에 조성된 그린플러스 도시숲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이훈규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 김성보 서울시 행정2부시장,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가 서울 보라매공원에 조성된 '그린플러스 도시숲'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에 그린플러스 도시숲을 조성했다.

26일 벤츠에 따르면 이번 도시숲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2022년 서울시와 체결한 그린플러스 도시숲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조성한 일곱 번째 사례다. 벤츠는 도심 환경 개선과 기후환경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서 진행했다.

앞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해부터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참가해 도시숲 조성을 지속하고 있으며 지난해 뚝섬한강공원에 5520그루의 관목과 교목을 식재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보라매공원 내 1200㎡ 규모의 그린플러스 도시숲을 새롭게 조성해 지난 22일 개막한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했다.

지난 22일 열린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는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 이훈규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 등 300명이 참석해 개막식을 축하했다.

해당 도시숲에는 꽃댕강나무, 고광나무, 조팝나무 등 탄소 저감에 기여하는 수종 3127그루의 수목이 식재됐으며 중앙에는 쉼터 공간을 마련해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은 "앞으로도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활동으로 녹색 전환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KB손해보험
LG
이마트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KB손해보험
여신
손해보험
삼성증권
한화
삼성전자
하나금융그룹
NH
농협
HD한국조선해양
삼성물산
cj
태광
kb캐피탈
현대오일뱅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