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명의 날 기념식은 세계 최초로 측우기를 발명한 지난 1441년 5월 19일을 기념해 대한민국 발명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를 시상하는 행사로 특허청 주최, 한국발명진흥회 주관으로 열린다.
삼성화재는 임직원 지식재산권 인식 개선을 위해 '특허 아이디어 공모전', 'IP Festival'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해에는 사내 특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임직원이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도 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본업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 강화를 위해 해외 특허 확보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AXA손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AXA 안전 마법학교' 진행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0일 경기도 수원 율천초등학교에서 저학년 학생 6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AXA손보 자동차 사고 처리 담당 직원의 실생활 중심 교통 안전 강의와 안전수칙 마술 퍼포먼스로 구성됐다.
또한 참가학생들에게는 교통안전 가상현실(VR) 체험교육 훈련 키트도 제공됐다.
AXA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교통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교육 및 후원 등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iM라이프 6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KSQI는 고객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 지수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한다.
iM라이프는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 품질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 태도 등의 항목 평가를 통해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iM라이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 혁신을 통해 우수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 KSQI 우수 콜센터 15년 연속 뽑혀

미래에셋생명 콜센터는 △신속한 상담 연결 △상담사의 친절하고 전문적인 응대 △고객 맞춤형 안내 등의 항목 평가를 통해 우수 콜센터로 뽑혔다.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총 15년 연속 선정이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우수 콜센터 선정은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과 상담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춘 응대와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DB생명, KSQI 우수콜센터 10회 연속, 고객감동콜센터 4회연속 선정

DB생명은 이번 조사에서 △수신여건 △상담태도 △업무처리 등 서비스 품질 영역 항목과 △공감표현 △경청태도 등 공감 영역 항목 평가를 통해 우수 콜센터 및 고객 감동 콜센터로 뽑혔다.
DB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고자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