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보험업계 스냅샷] KB손보, 폐지 수거 노인 대상 교통안전 활동 '반짝반짝 캠페인' 진행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09 금요일
서울 15˚C
흐림 부산 16˚C
흐림 대구 16˚C
인천 15˚C
흐림 광주 15˚C
흐림 대전 16˚C
흐림 울산 15˚C
흐림 강릉 13˚C
흐림 제주 17˚C
금융

[보험업계 스냅샷] KB손보, 폐지 수거 노인 대상 교통안전 활동 '반짝반짝 캠페인' 진행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5-05-09 11:27:12
[이코노믹데일리] KB손보, 폐지 수거 어르신 교통안전 활동 ‘반짝반짝 캠페인’ 진행
KB손해보험이 지난 8일 경기도 의정부경찰서와 함께 폐지 수거 노인들에게 안전 교육과 물품을 전달하는 반짝반짝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지난 8일 경기도 의정부경찰서와 함께 폐지 수거 노인들에게 안전 교육과 물품을 전달하는 '반짝반짝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어버이날을 맞아 폐지 수거 어르신을 위한 ‘반짝반짝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한 반짝반짝 캠페인은 거리에서 폐지를 수거하는 노인들의 새벽이나 야간 시간대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안전 교육과 안전 용품을 전달하는 활동이다.
 
올해 캠페인은 지난 8일 경기도 의정부경찰서에서 진행됐다. KB손해보험과 의정부경찰서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의정부 지역 폐지 수거 노인들에게 교통안전 물품 300세트를 전달했다.
 
KB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해 ‘돌봄과 상생’의 가치를 담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캐롯손보, 카케어 서비스에 자동차 검사 예약 기능 출시
 
캐롯손해보험이 자사의 차량 관리 지원 서비스 캐롯 카케어에 자동차 예약 검사 기능을 신규 출시했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자사의 차량 관리 지원 서비스 '캐롯 카케어'에 '자동차 예약 검사' 기능을 신규 출시했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자사의 차량 관리 지원 서비스 ‘캐롯 카케어’에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는 고객이 자동차 종합 검사와 정기 검사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간편하게 예약,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캐롯 카케어 고객은 앱 내에서 검사소를 선택해 예약 가능하며 픽업 예약 서비스도 유료로 제공한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손보, 첫 브랜드 캠페인  ‘보험을 더 가깝게’ 공개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첫 브랜드 캠페인 보험을 더 가깝게를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첫 브랜드 캠페인 '보험을 더 가깝게'를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첫 브랜드 캠페인 ‘보험을 더 가깝게’를 공개하고 고객들과 소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일상 속 보험이 필요한 장면들을 소개하는 ‘종합편’ 외 △자녀보험 △휴대폰보험 △ 해외여행보험을 주제로한 총 4편의 영상을 선보인다.
 
브랜드 영상과 연계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30일까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말풍선 찾기, 퀴즈 등 다양한 형식의 이벤트가 열리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카카오페이손보 관계자는 “사용자가 일상 속 보험의 가치를 발견하고 필요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가 되도록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화생명, 글로벌 신평사 피치 신용등급 ‘A+’로 상향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가 평가한 한화의 신용 등급이 A에서 A+ 등급으로 상향 조정됐다 사진은 서울 영등포구 소재 한화생명 본사 사진한화생명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가 평가한 한화의 신용 등급이 'A'에서 A+' 등급으로 상향 조정됐다. 사진은 서울 영등포구 소재 한화생명 본사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가 자사의 신용 등급을 ‘A’에서 ‘A+’로 상향했다고 9일 밝혔다.
 
피치는 한화생명이 IFRS17 도입 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 관리 역량 등을 이유로 등급 상향을 결정했다.
 
또한 판매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안정성, 해외사업 확대 추진 전략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이번 등급 샹향은 안정적인 재무 기반과 중장기적 자산, 부채 관리 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했다”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들의 신뢰도 제고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하나생명, 아름다운 가게 기부 물품 및 기부금 후원
 
하나생명이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 총 1500여점의 기부 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하고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을 개최했다 사진하나생명
하나생명이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 총 1500여점의 기부 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하고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을 개최했다. [사진=하나생명]
하나생명이 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총 1500여점의 기부 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하고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은 아름다운가게와 하나생명이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임직원 참여형 캠페인이다.
 
지난 8일 열린 올해 캠페인에는 하나생명 임직원들이 참여해 평소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도서들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전달된 물건은 서울 종로구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판매됐다.
 
판매 수익금은 하나생명이 추가로 보탠 기부금과 함께 자원재순환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하나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에 도움이 되는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LX
관세청
신한은행
한화
대원제약
NH
DB그룹
국민은행
종근당
KB증권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DB손해보험
SK하이닉스
우리은행_1
국민카드
NH투자증
jw
우리은행_2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