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3 토요일
서울 9˚C
맑음 부산 13˚C
대구 13˚C
인천 9˚C
광주 12˚C
대전 10˚C
울산 12˚C
강릉 10˚C
맑음 제주 14˚C
IT

AWS, 'AWS 서밋 서울 2025' 개최… 생성형 AI·클라우드 미래 전략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5-02 17:37:58

14~15일 코엑스서 역대 최대 규모… 최신 기술 트렌드·혁신 사례 공유

현대카드·트웰브랩스 등 참여… 체험형 엑스포로 실질적 AI 활용 제시

AWS ‘AWS 서밋 서울 2025’ 개최…생성형 AI·클라우드 혁신과 미래 전략 공개
AWS, ‘AWS 서밋 서울 2025’ 개최…생성형 AI·클라우드 혁신과 미래 전략 공개

[이코노믹데일리]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오는 5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규모 클라우드 기술 컨퍼런스인 'AWS 서밋 서울 2025'를 개최한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생성형 인공지능(AI)과 최신 클라우드 기술 동향, 산업별 혁신 사례 등을 공유하며 미래 기술 전략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주최 측은 역대 최대 규모인 2만 2천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서밋에서는 클라우드 및 생성형 AI의 최신 혁신 동향을 집중 조명한다. 기조연설을 비롯해 70개 이상의 고객사 세션을 포함한 총 110개 이상의 발표 세션이 마련되며 50곳 이상의 파트너사가 참여해 기술 및 실습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생성형 AI 중심의 엑스포(EXPO)를 통해 참가자들이 일상과 산업 현장에서 AI 기술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행사 첫날인 '인더스트리 데이'에는 함기호 AWS 코리아 대표가 생성형 AI 시대 고객 혁신 지원 전략과 사례를 발표한다. 이어 방한하는 야세르 알사이에드 AWS IoT 부문 부사장이 사물인터넷(IoT)과 생성형 AI를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 방안을 공유한다. 

또한 배경화 현대카드 디지털 부문 대표, 이재성 트웰브랩스 CEO 등 주요 고객사 리더들이 AWS 기반의 디지털 혁신 성공 사례와 성장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이후 10개 트랙에서 60여 개 세부 세션이 진행된다.

둘째 날 '코어 서비스 데이'에서는 버너 보겔스 아마존 CTO, 디팍 싱 AWS 차세대 개발자 경험 부문 부사장 등 AWS 기술 리더들이 차세대 클라우드 및 AI 솔루션의 미래를 조망한다. 

김재순 티맵모빌리티 플랫폼 담당, 윤석찬 AWS코리아 수석 테크 에반젤리스트 등도 연사로 참여해 클라우드 기술 진화와 비즈니스 기회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50개 이상의 기술 전문 세션이 이어진다.

엑스포 현장에서는 다채로운 체험 공간이 운영된다. '스케치 랩'에서는 참가자가 그린 그림을 생성형 AI 서비스 '아마존 노바'를 통해 즉석 게임 캐릭터로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며 '코믹 AI 스튜디오'에서는 유명 만화가 스타일로 나만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대화형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인더스트리 엑스포'에서는 대한항공의 'AI 승무원', 골프존의 'AI 골프 코치'(아마존 세이지메이커 기반 스윙 분석 및 자세 교정), 아이픽셀의 'AI 맞춤형 피트니스', LG생활건강의 'AI 피부 진단' 등 산업별 AI 솔루션이 전시된다. 또한 AI 스타트업 포자랩스, 수퍼톤과 협업한 'AWS 서밋 AI 음악 프로젝트' 음원도 공개될 예정이다.

함기호 AWS 코리아 대표는 “생성형 AI와 클라우드 혁신이 산업 전반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는 가운데 ‘AWS 서밋 서울’은 기업들이 가장 최신의 새로운 기술을 통한 혁신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이를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자리”라며 “이번 서밋을 통해 최신 기술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사례와 생성형 AI로 열어가는 무한한 가능성의 미래를 직접 경험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원제약
DB그룹
NH
SK하이닉스
미래에셋
KB증권
국민카드
메리츠증권
한화
우리은행_1
DB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jw
신한은행
NH투자증
우리은행_2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관세청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