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기획·한중교류] 中 허난성 고등학교 교장단 방한...중·한 양국 청소년 교류 추진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01 목요일
안개 서울 12˚C
부산 14˚C
흐림 대구 15˚C
맑음 인천 12˚C
구름 광주 10˚C
흐림 대전 13˚C
울산 14˚C
흐림 강릉 13˚C
안개 제주 14˚C
신화통신

[기획·한중교류] 中 허난성 고등학교 교장단 방한...중·한 양국 청소년 교류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陆睿
2025-05-01 17:15:54

(서울=신화통신) 중국 허난(河南)성 고등학교 교장 방문단이 4월 30일 한중도시우호협회의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해 한국 교육계와 교류 행사를 가졌다.

이번 방문단에는 정저우(鄭州)·카이펑(開封) 등 허난(河南) 지역에서 온 고교 교장 10명이 포함됐으며 한국 측과 중·한 양국 청소년 교류를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방문단은 당일 오전 경기도 시흥시에 있는 한국공학대학교를 방문해 캠퍼스 시설을 둘러보고 한민섭 인재양성사업단장 등 대학 관계자들과 한국 유학 및 학생 교류 등에 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중국 허난(河南)성 고등학교 교장 방문단이 4월 30일 인천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취재원 제공)

방문단 일행은 같은 날 오후 인천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를 방문해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이현준 교장과 함께 교내 시설을 살펴보고 중·한 교육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권 회장은 한중도시우호협회가 지난 1월 장쑤(江蘇)성 초등학생 60명을 한국에 초청한 데 이어 이번에는 허난성 고등학교 교장을 초청해 교류 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교류 활동을 전개해 양국 젊은 세대 간 교류를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