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KB캐피탈, 취약계층 위기 임산부 지원 사업 '안심맘' 추진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01 목요일
안개 서울 14˚C
부산 16˚C
대구 16˚C
안개 인천 12˚C
흐림 광주 16˚C
흐림 대전 16˚C
울산 19˚C
강릉 16˚C
제주 16˚C
금융

KB캐피탈, 취약계층 위기 임산부 지원 사업 '안심맘'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수습기자
2025-04-10 15:04:47

위기 임산부 76명에 출산·의료비 및 양육 물품 지원 예정

KB캐피탈이 취약 계층 위기 임산부를 대상으로 출산·의료비 및 양육 물품을 지원하는 안심맘 사업을 실시한다 사진KB캐피탈
KB캐피탈이 취약 계층 위기 임산부를 대상으로 출산·의료비 및 양육 물품을 지원하는 '안심맘' 사업을 실시한다. [사진=KB캐피탈]
[이코노믹데일리] KB캐피탈이 취약 계층 위기 임산부들의 안정적 출산 환경 조성을 위해 ‘KB캐피탈 안심맘’ 사업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인 ‘위기 임산부’는 임신 중이거나 분만 후 기간이 6개월 미만인 임산부 중 경제·심리·신체적 사유로 출산 및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대상을 의미한다.
 
KB캐피탈은 중위 소득 150% 이내 소득 기준에서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및 장애, 한부모 등 사회 취약 계층 임산부 76명을 우선 지원한다.
 
위기 임산부의 상황에 따라 임신과 출산 2개 분야로 나눠 임신 분야는 △추가 양수 검사·용모 생검 비용 △농촌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출산 분야는 △제왕 절개 입원비 △무통 주사 △신생아 의료비 △산후 관리 비용 △양육 필수품을 담은 KB 안심맘 키트 등을 지원한다.
 
오는 11일부터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대상자를 상시 모집할 예정이며 수혜 대상 인원이 모두 확정될 경우 모집이 종료된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는 “이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여성들이 희망을 찾고 가족과의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