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요일
안개 서울 30˚C
흐림 부산 31˚C
흐림 대구 33˚C
흐림 인천 29˚C
광주 30˚C
대전 30˚C
구름 울산 33˚C
흐림 강릉 29˚C
구름 제주 32˚C
신화통신

[경제동향] 사우디 아람코 CEO "中, 액체-화학 전략의 핵심 협력 파트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王海洲,罗晨,牟宇,唐奕
2025-03-08 10:26:27
지난 2월 11일 충칭(重慶)시 창서우(長壽)구에 위치한 시노펙(SINOPEC) 촨웨이(川維)화공 VAE(에틸렌초산비닐 공중합체) 프로젝트에서 직원이 샘플을 체취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리야드=신화통신)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회사 아람코가 중국 시장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며 대중 협력 강화를 예고했다.

최근 아민 H 나세르 사우디 아람코 사장 겸 CEO는 지난해 실적을 발표하며 원유 수출에 있어 중국은 중요한 시장일 뿐만 아니라 아람코의 '액체-화학(L2C) 전략'의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그는 "중국의 정유 및 화학 산업, 특히 액화 기술 분야가 이미 글로벌 선도 수준에 도달했다"며 "이는 아람코에 중요한 협력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덧붙였다.

투자 현황에 대해 나세르 사장은 아람코가 중국에서 일련의 중대 투자를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관련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람코가 중국 국유 석유기업 시노펙(SINOPEC) 등 중국 기업과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며 더 많은 공동 투자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에너지 분야 투자 계획도 밝혔다. 그는 "중국 시장과 중국 파트너가 아람코의 글로벌 전략에서 지속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아람코 역시 더 많은 중국 파트너와 함께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KB금융그룹_1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한미그룹
kb_2
KB_1
kb
NH농협
종근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투자증권
컴투스
삼성자산운용
삼성물산
농협
과실비율정보포털
국민카드
농협
IBK
미래에셋
KB
KB금융그룹_2
한화
신한은행
우리은행_1
현대
kb_3
롯데
우리은행_2
동국제약
부영그룹
NH농협은행
SK증권
KB금융그룹_3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