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기획∙한중교류] 中 산시, 문화관광 진흥회 韓 부산서 개최...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15 목요일
서울 17˚C
부산 16˚C
흐림 대구 17˚C
흐림 인천 15˚C
흐림 광주 17˚C
흐림 대전 16˚C
흐림 울산 16˚C
강릉 17˚C
흐림 제주 20˚C
신화통신

[기획∙한중교류] 中 산시, 문화관광 진흥회 韓 부산서 개최...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冯亚松
2024-12-18 20:15:43
'실크로드의 시발점 병마용의 고향' 산시(陝西)성 문화관광 진흥회에 참석한 귀빈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주최 측 제공)

(서울=신화통신) '실크로드의 시발점 병마용의 고향' 산시(陝西)성 문화관광 진흥회가 17일 한국 부산에서 열렸다. 탕저(唐喆) 산시성 관광지구협회 회장, 최치훈 한중교류센터 사무국장 등이 이날 행사에 참석했다.

탕 회장은 이번 관광 진흥회는 산시성과 부산시 두 지역이 인문 교류를 심화하고 관광 발전을 함께 모색하며 협력 상생을 실현하는 중요한 계기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은 줄곧 산시성의 최대 인바운드 관광객 유입국이라며 이번 기회를 빌려 관광시장의 새로운 블루오션을 함께 개척하고 중∙한 우호의 새로운 장을 계속 써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산시성 여행사와 한국 여행사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주최 측 제공)

최 국장은 한∙중 양국 간 문화 교류와 협력이 매우 활발하다며 이번 문화관광 추진회가 한∙중 문화 교류 및 양국 우호 관계 촉진을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산시성 문화여유청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선 부산 현지 중점 문화관광 기업, 미디어 대표를 대상으로 화칭궁(華清宮)관광지, 타이바이산(太白山), 후커우(壺口)폭포 등 산시성 주요 관광지 사진, 영상 자료를 선보였다. 아울러 산시성 주요 관광지∙여행사 대표와 부산시 다수 여행사가 협력 의사를 타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DL이엔씨
DB그룹
NH투자증
jw
우리은행_1
DB손해보험
SK하이닉스
한화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미래에셋
국민은행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KB증권
국민카드
종근당
신한은행
NH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